팀 브리지스톤, 신형 'TOUR B'로 2024 시즌 시작부터 제패

김도용 기자 2024. 3. 18. 11: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형 TOUR B XS 볼을 장착한 이예원(21‧KB금융그룹), 전예성(23‧안강건설)이 2024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개막 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18일 브리지스톤에 따르면 이예원과 전예성은 신형 TOUR B XS 볼에 대해 퍼팅 시 관성 모먼트와 쇼트게임에서의 스핀 성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OUR B XS 신형 볼 장착' 이예원, KLPGA 투어 시즌 첫승
이예원이 17일(현지시간) 태국 푸껫 블루캐니언 컨트리클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 최종라운드에서 우승을 확정 지은 후 기뻐하고 있다. (KLPGT 제공) 2024.3.17/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신형 TOUR B XS 볼을 장착한 이예원(21‧KB금융그룹), 전예성(23‧안강건설)이 2024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개막 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예원은 지난 17일 끝난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 2024년 첫승을 신고했다. 올해 팀 브리지스톤에 합류한 전예성은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공동 4위에 올랐다.

18일 브리지스톤에 따르면 이예원과 전예성은 신형 TOUR B XS 볼에 대해 퍼팅 시 관성 모먼트와 쇼트게임에서의 스핀 성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TOUR B 신형 볼 시리즈는 XCLRNT(엑스-클라렌트) 미드 레이어를 적용, 퍼팅에서의 관성 모멘트를 높여 잔디의 영향을 덜 받아 부드러운 퍼팅이 가능하다. 아이언샷에서는 불필요한 스핀을 줄여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의도한 비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신형 TOUR B XS 볼. (브리지스톤 제공)

또한 볼의 커버에도 기존 REACTiViQ(리액티브 아이큐) 우레탄 커버에 신소재를 배합해 쇼트게임 시 볼이 페이스 그루브 면에 접촉하는 시간을 증가시켜 정확성을 높였다. TOUR B XS 볼은 부드러운 타감과 뛰어난 스핀 성능으로 정교한 컨트롤 샷에 특화되어 있다.

실제로 이예원은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 마지막 날 14번 홀에서 티샷을 물에 빠뜨리고도 보기로 막아낸 뒤 다음 홀에서 버디를 잡아 만회했다. 이후 어려운 17번 홀에서도 좋은 퍼트로 점수를 지키고, 마지막 홀에서 버디를 기록,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올 시즌 다승왕이 목표인 이예원은 다음달 4일 막이 오르는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에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한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