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폐회… 조례안 28개 안건 의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의회는 15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28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제276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대전시 다자녀가정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 21건과 '2024년도 전략사업추진분야 출연 동의안' 등 동의안 6건,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안 등 모두 28건을 의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의회는 15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28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제276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대전시 다자녀가정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 21건과 '2024년도 전략사업추진분야 출연 동의안’ 등 동의안 6건,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안 등 모두 28건을 의결했다.
이어진 5분자유발언을 통해 △황경아 의원은 ‘장애인주차구역 운영개선 방안 마련 촉구’를 △정명국 의원은 ‘여성 경력단절 문제 해결을 위한 협업 행정’을 △박종선 의원은 ‘문화누리카드 사용 활성화 촉구’등에 대해 각각 발언했다.
이상래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들의 폭넓은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시정질문을 통해 시민의 삶 개선을 위한 성숙한 의정 역량을 발휘했다”면서 “앞으로도 대전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호홉하고 시민의 뜻을 담아 더 나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상생협의체 다시 모인다…14일 추가 회의
- [포토]굿게임상 수상한 렐룰게임즈 한규선 PD
- 평점 1점대 스시뷔페 사장, 14만 유튜버에 밥값 안 받은 이유는?
- [포토]축사하는 문체부 윤양수 콘텐츠정책국장
- 민테크-아나배틱세미, EIS 탑재 BMS 칩 공동 개발키로
- [포토]하루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 2024
- '여성 폭행' 황철순, 항소심서 감형…"모든 범행 인정, 반성 모습 보여"
- 동덕여대 농성 사흘째…"학교 책임" vs "수업권 침해" 엇갈린 반응 [현장]
- [아이포토] 美 신형 암살드론 '모하비', 독도함에서 첫 이륙 성공
- 달러 예금으로 환차익…트럼프 트레이드에 3.6조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