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이동 지원금' 오늘부터 최대 13만원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통신사들이 요금제와 휴대전화 단말기 기종에 따라 최대 13만 원까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공시했다.
1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으로 3~13만 원을 책정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3일 전체 회의에서 시행령 개정에 따른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과 '지원금 공시 및 게시 방법 등에 관한 세부 기준'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U+ 3~10만원, 24개월 유지 시 공시지원금 더 줘
이통 3사, 추후 단말 확대 계획
이동통신사들이 요금제와 휴대전화 단말기 기종에 따라 최대 13만 원까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공시했다. 전환지원금 상한선은 50만원이지만, 첫날 통신 3사는 모두 10만원대서 시작했다.
1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으로 3~13만 원을 책정했다.
액수 기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가장 많이 지급하는 곳은 KT로 휴대전화 단말기 10종에 5~13만원을 지원한다. 월 9만 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할 때 5~8만 원의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아이폰14 시리즈와 갤럭시 Z플립4·폴드4를 구매하면 요금제에 따라 5~13만원을, 갤럭시 점프3를 구매하면 요금제 상관 없이 5만 원을 지급한다.
SK텔레콤은 휴대전화 단말기 7종에 요금제에 따라 5~12만 원을 책정했다. 최고액인 12만 원을 지급하는 기종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폴드5와 갤럭시 Z플립4·폴드4, 갤럭시 퀀텀4 등 5종이다. 갤럭시 A24와 아이폰 SE 3세대에 대해서는 각각 최대 5만 원을 지급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5 프로와 갤럭시 Z플립5·폴드5, 갤럭시 A24 등 단말기 4종에 대해 요금제에 따라 3~10만 원을 지원한다. 아이폰15 프로와 갤럭시 Z플립5·폴드5는 요금제와 가입 기간에 따라 전환지원금으로 최대 1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전환지원금을 적게 책정하는 대신 유지 조건을 선택한 고객들의 공시지원금을 더 주기로 했다. LG유플러스 고객 중 이날 요금제 24개월 유지 조건을 선택하면, 아이폰15 프로의 공시지원금을 55만원을 받을 수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3일 전체 회의에서 시행령 개정에 따른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과 '지원금 공시 및 게시 방법 등에 관한 세부 기준'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동통신사업자는 번호이동을 하는 이용자의 기대수익, 위약금, 심(SIM) 카드 발급 비용, 장기가입 혜택 상실 비용 등을 50만원까지 자율적으로 지급할 수 있다. 이통 3사는 추후 전환지원금 적용 단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14일부터 전환지원금 지급이 이뤄져야 했지만, 통신사들은 시스템 준비가 완료되지 않았다며 지원금을 지급하지 못했다. 방통위는 다시 한 번 통신사들을 불러 주말부터 전환지원금 지급이 시작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질식사 추정…은평구 오피스텔서 숨진채 발견된 20대 여성
- 홍콩서 어처구니 없는 의료사고…50대 여성 멀쩡한 자궁 제거
- 불법촬영 신고한 지인에 흉기 보복…70대 남성 체포
- 이범수·이윤진, 14년 만에 남남으로…"이혼 조정 중"
- "해병대가 그래도 됩니까?" 김흥국에게 경례 안한 이유[뉴스뒷담]
- 인구 1만명 빈자리 채울 관광객 '71만명' 필요, 이 도시 어디?
- 송파·강동 공략 나선 민주당…"김부겸 왔으니 민주당 이긴다"
- [법정B컷]'골든타임' 말한 정부…의대교수는 "근거없는 공권력"
- 튀르키예 앞바다서 난민선 전복…어린이 5명 등 21명 사망
- 의대 교수들까지 '사직 예고'에 응급 의료 체계 빨간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