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비보”…‘명탐정 코난’ 최연소 성우, 24세 나이로 세상 떠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원신'의 사이노 역 연기로 잘 알려진 성우 이우리가 24세의 젊은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이우리와 CJ ENM 성우극회(투니버스) 11기 동기인 성우 이달래씨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희 투니버스 11기의 소중한 막내 故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원신’의 사이노 역 연기로 잘 알려진 성우 이우리가 24세의 젊은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이우리와 CJ ENM 성우극회(투니버스) 11기 동기인 성우 이달래씨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희 투니버스 11기의 소중한 막내 故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이씨는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 및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가 어렵다”면서 “유가족 분들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분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해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사랑하는 저희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길 함께 기도 부탁드린다”며 “장례는 가족 및 동료 분들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고인은 2021년 21세의 나이에 CJENM 성우극회(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로 최연소 입사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명탐정코난’, ‘신비아파트’, ‘짱구는 못말려’ ‘토마스와 친구들: 함께달리자!’ ‘안녕! 보노보노’ 등의 애니메이션과 게임 ‘원신’의 사이노, ‘던전 앤 파이터’ 마일란 릿, ‘쿠키런: 킹덤’ 로드 오이스터 등을 연기하며 활약했다.
김민지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범수와 이혼조정’ 이윤진, 보도 후 첫 인터뷰
- 손호준 열애설 떴다…상대는 9세 연하 여배우
- 성룡 맞아? ‘백발 노인’ 포착…액션스타 ‘충격 노화’
- 결혼 5년 차 이상화♥강남…2세 미루는 안타까운 사정
- 사타구니 주물주물…“여자들 좋아해” 성추행 아들 감싼 부모
- 서울 온 다르빗슈, 곧바로 간 ‘이곳’…“인성 남달라” 한국팬들 감동
- 이별 요구하는 연인에 자해 사진 보낸 20대 벌금형
- 류준열♥ 열애 인정 후 직접 댓글 다는 한소희 블로그 상황
- [추신] 문경 화재 이틀 전 화재수신기는 왜 강제정지됐나
- “고통스럽다”며 얼굴 감싼 손흥민…손가락 상태 그대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