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준X유이 웨딩마치 울리나, ‘효심이네’ 종영까지 단 2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제작진은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 작품의 주제인 가족들의 진정한 '각자도생'이 어떤 엔딩을 맞을지 끝까지 지켜봐주시길 바란다. 가족이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가 3월 17일 51회로 종영한다. 지난 방송에선 아버지에게 간이식을 해준 효심(유이 분)이 온데간데없이 사라지는 파격 전개로 궁금증을 폭발시킨 가운데, 단 2회만을 남겨둔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마지막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먼저 효심이 사라진 이유다. 엄마 선순(윤미라 분)가 얼마나 힘들고, 비참하고, 외로웠는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본 효심은 아버지 추련(남경읍 분)을 가장 많이 원망했다. 추련이 꼭 살아서 평생 남편을 그리워했던 엄마에게 제대로 사죄하게 하고 싶었던 효심은 “행여 간 줄 생각 하지도 말라”는 선순의 강경한 경고와 “결혼을 앞둔 여동생의 몸에 상처를 낼 수 없다”는 효성(남성진 분)의 만류에도 수술실로 들어갔다. 이제 후회 없이 자신의 인생을 찾아갈 줄 알았던 효심이 가족, 결혼을 약속한 연인 태호(하준 분)를 두고 증발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태호가 효심을 찾아내 웨딩마치까지 울릴 수 있을지 역시 초미의 관심사다. 태호는 아버지 때문에 결혼을 미루자는 효심 때문에 화가 나기도 했지만, 그런 그녀를 이해했다. 그래서 태호는 효심이 가족에게서 온전히 벗어나 원했던 스포츠마케팅 분야 공부를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국행을 준비했다. 태호는 태민(고주원)에게 본부장 승진이 아닌 영국지사 발령을 부탁했고, 태민은 “결혼 선물”이라며 이를 승낙했다. 이렇게 신혼의 단꿈을 준비했던 태호에게 효심의 증발은 청천벽력이었을 터. 태호가 끝까지 효심과의 사랑을 지키고 결혼이란 해피 엔딩을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딸에게서 독립하겠다는 일념으로 카페를 차려 ‘대박’ 장사중인 선순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가운데, 효준(설정환 분)의 변호사 시험 합격은 효심 가족의 오랜 염원이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인데다가, 연인 미림(남보라 분)의 뱃속에서 아기까지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 헛된 ‘한방’의 꿈을 버리고 성실하게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는 막내 효도(김도연 분)가 이혼한 ‘전부인’ 태희(김비주 분)와 재회해 안정된 가정을 꾸릴지도 궁금한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효성은 태산에 다시 들어가 태민의 지시로 숙향(이휘향 분)과 염전무(이광기 분)의 비리와 살인죄를 밝혀내는데 공을 세워 승진까지 했다. 가장 노릇까지 했던 효심에게 언제나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효성이 지금 가장 바라는 건 어쩌면 동생의 손을 잡고 결혼식장으로 들어가는 것일 터. 제작진은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 작품의 주제인 가족들의 진정한 ‘각자도생’이 어떤 엔딩을 맞을지 끝까지 지켜봐주시길 바란다. 가족이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희, 이혼·양육권 포기 후 만난 子에 서운 “왜 뽀뽀하고 입 닦아”
- 이지아, 168cm·48kg 인증하는 뼈마름 몸매
- 혜리, 류준열에 환승연애 당했나…한소희 열애설 당일 “재밌네” 언팔까지[종합]
- 한소희, 류준열과 열애 직접 인정 “환승은 아냐, SNS는 찌질했다” [전문]
- 한소희, 류준열과 하와이 호텔 데이트설에 “사생활”→여행사진 공유
- “재밌네” 혜리, 前남친 류준열-한소희 열애설 당일 의미심장 게시물
- “화장실도 못 쓰게 하는 부잣집 과외, 성적 떨어지면 돈도 반납” 갑질 충격(고민순삭)
- 노현희, 건강이상 고백 “피토하다 기절→혈변에 응급실行, 살려달라고”
- “돈 천 배 많아” 남편 불륜 폭로 황정음, 명예훼손 처벌+위자료 줘야 할 수도[종합]
- 소유 발리서 과감한 한뼘 비키니, 구릿빛 애플힙 뒤태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