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에이스' 문동주 향한 류현진의 당부 "절대 무리하지마"

권혁준 기자 2024. 3. 16.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연습 경기 선발투수로 낙점된 야구대표팀 에이스 문동주(21·한화 이글스)가 이렇게 말하며 웃었다.

류중일 야구 대표팀 감독은 샌디에이고전 선발 투수를 문동주로 정했다.

문동주는 "오타니를 상대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김하성 선배가 있는 샌디에이고와 맞붙는 것도 영광이다"라며 "한 수 배운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했다.

어린 나이에 이미 대표팀 에이스로 인정받은 문동주는 소속팀 한화에서도 중요한 전력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SD전 선발 등판…"내세울 건 나이밖에 없어"
"홈런 맞아도 피하지 않겠다…타자보다 포수에 집중"
팀 코리아의 문동주가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에 출전하는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4.3.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류현진 선배가 150㎞ 넘기지 말라고…"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연습 경기 선발투수로 낙점된 야구대표팀 에이스 문동주(21·한화 이글스)가 이렇게 말하며 웃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맞붙는 소중한 경험이지만, 시즌 개막을 앞둔 시점에서 절대로 무리하지 말라는 '대선배'의 당부였다.

문동주는 1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대표팀에 합류해 훈련을 소화했다.

대표팀은 17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8일 LA 다저스와 연습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류중일 야구 대표팀 감독은 샌디에이고전 선발 투수를 문동주로 정했다. '최고 에이스'라는 판단에서였다.

문동주는 "재미있을 것 같다. 내가 미국 나이로 스무살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패기를 보여주고 싶다"면서 "밀어붙일 건 나이밖에 없다. 첫 경기에 나가는 이유를 전 세계에 증명해 보이고 싶다"고 포부를 다졌다.

문동주가 원했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와의 맞대결은 무산됐다. 그래도 샌디에이고 역시 스타 플레이어가 즐비한 팀이다.

미국프로야구(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에 출전하는 매니 마차도를 비롯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선수들이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4.3.15/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문동주는 "오타니를 상대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김하성 선배가 있는 샌디에이고와 맞붙는 것도 영광이다"라며 "한 수 배운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했다.

어린 나이에 이미 대표팀 에이스로 인정받은 문동주는 소속팀 한화에서도 중요한 전력이다. 시즌 전 합류한 류현진과 함께 국내 선발의 한축을 이룬다.

이에 류현진은 후배 문동주가 다치지 않고 돌아오기만을 바랐다.

문동주는 "(류현진) 선배가 처음에는 시속 148㎞를 넘기지 말라고 하셨다가, 2㎞ 늘려서 150㎞까지 봐주겠다고 하셨다"면서 "무리하지 말라는 농담 식의 조언이었다. 나 역시 시즌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선배 말씀을 귀담아들으려고 한다"고 했다.

문동주는 승부 자체보다는 '경험'과 '자신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내가 가진 구종들을 잘 활용해서 자신 있게 던지고 싶다"면서 "피하지만 않는다면 몇 점을 주든, 홈런을 맞든 상관없다. 타자보다는 포수 미트만 보고 꽂아 넣겠다"고 강조했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