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원신’ 사이노 그 목소리···성우 이우리, 24살 나이로 세상 떠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원신'의 사이노 목소리 연기를 맡았던 성우 이우리가 세상을 떠났다.
이달래는 "장례는 가족 및 동료 분들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사랑하는 저희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길 함께 기도 부탁드린다"고 글을 맺었다.
원신 측도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그동안 원신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겨주신 이우리 성우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애도를 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원신'의 사이노 목소리 연기를 맡았던 성우 이우리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24세.
이우리와 투니버스 11기 성우 동기인 성우 이달래는 지난 1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우리의 부고를 전했다.
이달래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저희 투니버스 11기의 소중한 막내 고(故) 이우리 성우가 3월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 및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가 어렵다"며 "유가족 분들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분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이달래는 "장례는 가족 및 동료 분들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사랑하는 저희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길 함께 기도 부탁드린다"고 글을 맺었다.
이우리는 2021년 21세의 나이로 CJENM 성우극회(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로 입사했다. 당시 최연소 입사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원신 측도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그동안 원신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겨주신 이우리 성우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애도를 표했다.
고인은 '명탐정코난', '신비아파트', '짱구는 못말려', '토마스와 친구들: 함께달리자!', '안녕! 보노보노',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등의 애니메이션과 게임 '원신'의 사이노, '던전 앤 파이터' 마일란 릿, '쿠키런: 킹덤' 로드 오이스터 등의 여러 작품에서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박동휘 기자 slypd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억 줬는데 '또 빌려줘'…부친에 1500차례 연락한 ‘도박중독’ 아들
- 서울 오피스텔서 20대 여성 숨진 채 발견…40대 남성 용의자 긴급체포
- 계단 오르는데 가슴 찌릿? 당장 ‘이 검사’ 받아야 할 신호 [건강 팁]
- 투명투표함·인터넷차단…'표현자유' 사라진 러시아 대선
- '돼지 성폭행'하고 내던지며 학대한 남성에 호주 '발칵'…처벌 수위는?
- 홍준표, 도태우 공천 취소에 “호떡 뒤집기 판…한동훈은 셀카만”
- 난교·애마부인·대마초…'예찬대장경' 어디까지
- 유한양행 28년 만에 ‘회장직’ 부활…'글로벌 50대 제약회사로 도약'
- '너 때문에 억울하게 징역'…과도로 살인 저지른 70대 무기징역
- 민주 '현재 판세. 지역구 130~140석, 비례 13석+ 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