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한번씩 찾았다'..尹 꾸준한 전통시장 챙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금 전 민생토론회에서도 꽃집 사장님 한 분이 냉장고 가동 등에 전기료가 많이 든다고 하셨는데, 정부가 전기료도 깎아 드리겠다."(2월8일.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한달에 한번씩 전통시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취임 2주년을 앞둔 윤 대통령이 그동안 한달에 한번 정도는 전통시장을 꾸준하게 방문한 것으로, 순방과 각종 외부 행사 등 빡빡한 일정에도 전통시장을 챙겼다는 분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전통시장 방문, 시장 활성화 강조
단순 방문 넘어 정책 콘텐츠 발굴로 시너지 기대
민생토론회와 함께 전통시장 방문 더욱 활발
[파이낸셜뉴스] "조금 전 민생토론회에서도 꽃집 사장님 한 분이 냉장고 가동 등에 전기료가 많이 든다고 하셨는데, 정부가 전기료도 깎아 드리겠다."(2월8일. 서울 중곡제일시장 방문 당시)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한달에 한번씩 전통시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윤 대통령의 이같은 전통시장 방문 빈도는 특정 시점에 쏠리지 않은 지속적인 전통시장 챙기기로 평가된다.
특히 올해 들어선 민생토론회를 가진 뒤 해당 지역 전통시장을 찾으면서 소통과 정책 발굴의 시너지 효과도 키우고 있어, 윤 대통령의 전통시장 방문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 윤 대통령은 전통시장을 방문할 때 마다 애로사항 청취 후 전통시장 활성화 후속 대책을 주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본지가 윤 대통령의 전통시장 방문 사례를 취합한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 2022년 5월 취임 후 전국에 소재한 전통시장을 총 21회 방문했다.
취임 2주년을 앞둔 윤 대통령이 그동안 한달에 한번 정도는 전통시장을 꾸준하게 방문한 것으로, 순방과 각종 외부 행사 등 빡빡한 일정에도 전통시장을 챙겼다는 분석이다.
윤 대통령은 취임 후 첫 주말에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빈대떡과 떡볶이, 순대, 만두 등을 포장구매 했고, 같은 달 부산 자갈치시장을 방문하면서 전통시장 소통 행보에 시동을 걸었다.
같은 해 8월에는 서울 암사종합시장, 대구 서문시장, 9월에는 경북 포항 오천시장과 서울 통인시장 등 두 곳을 잇따라 방문한 윤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충북 청주 육거리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연말엔 대기업 그룹 총수들과 함께 부산 국제시장을 찾으면서 활발한 전통시장 방문 행보를 보였다.
올해는 민생토론회 개최로 시장 방문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단순한 시장 방문을 넘어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문을 지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상인들을 만나 격려하는 것 외에도 중장기적으로 상인들에게 도움이 될 정책적 요소도 고민한다는 것이다.
지난 1월말 경기 의정부제일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오영주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에게 "시장 상인들이 세계 곳곳의 우수한 시장을 방문해 배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적극 검토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생각해 보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지난 2월말 울산 신정상가시장에서도 윤 대통령은 부자(父子)가 운영 중인 건어물 가게를 찾아, 온라인 판매를 많이 하고 있다는 아들의 말에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전통시장도 매출을 올리는 것은 참 좋은 일"이라며 "유럽에 가보면 전통시장이 관광지가 된 경우가 많다. 우리도 전통시장을 문화관광상품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줄곧 강조해온 전통시장 활성화는 말로만 그치지 않고 정책 집행으로 보여지게 될 것"이라면서 "대통령이 꾸준히 전통시장을 찾으신다는 것은 그만큼 전통시장 활성화를 중시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