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구독자 25만명 돌파, 아이유 커버곡 추천 덕분 감사해" ('청계산댕이레코즈') [종합]

이지현 2024. 3. 16.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정석이 대표 정상훈, 홍보실장 문상훈, 친구 정경호와 먹방을 찍었다.

그는 "이 채널을 대표님과 홍보 살장님, 친구 덕분에 시작했다. 특히 홍보 실장님이 아이디어를 주셔서 채널을 시작하게 됐고, 아이유 씨께서 커버곡을 추천해 주셔서 지금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아이유님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배우 조정석이 대표 정상훈, 홍보실장 문상훈, 친구 정경호와 먹방을 찍었다.

15일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에는 '마라로제 떡볶이 처음 먹어봤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조정석으로 추정되는 유튜버 댕이아빠는 "오늘 먹으면서 저희 레코즈 회의를 해보려고 한다. 특별 손님을 모셨다"면서 회사 대표님, 홍보실장, 친구를 소개했다. 이어 댕이는 "먹방을 하면서 영상을 찍어보려 한다"며 수줍게 덧붙였다.

댕이아빠와 대표님, 홍보실장이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가운데, 친구는 "근데 이렇게 대충 해도 조회수가 이렇게 높아요?"라고 물었다. 이에 홍보 실장님은 "저희 열심히 해요"라고 이야기했고, 당황한 친구는 "아니 그런 뜻 아니에요"라며 손사레를 쳐 웃음을 안겼다.

댕이아빠는 "늘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세 사람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이 채널을 대표님과 홍보 살장님, 친구 덕분에 시작했다. 특히 홍보 실장님이 아이디어를 주셔서 채널을 시작하게 됐고, 아이유 씨께서 커버곡을 추천해 주셔서 지금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아이유님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홍보 실장님은 "평소 원래 유튜브 어플이 없다. 원래 잘 안본다. 제 아들 놈이 이번에 AI를 공부하고 있었다"면서 "저희 셋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게 조정석이라는 배우님인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다고 하니까 참 감사드리네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친구는 "대표님을 보니까 진짜 정말로 너무 반갑다"면서, "홍보실장님 팬이어가지고, 제 여자친구 분이 팬이다"라고 고백했다. 이에 댕이아빠는 "여자친구 분이 누구 십니까?"라고 물어 웃음을 안겼다.

댕이아빠는 앞으로의 채널 계획에 대해 "그냥 평상시대로 제가 좋아하는 곡들을 조금씩 AI기술로 커버하는 모습들을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댕이아빠는 구독자명을 '머리끄'라고 정하고 "아이유 님이 추천하신 구독자 머리끄님들은 저를 '댕표님'이라고 불러주세요"라고 아이유의 아이디어를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최근 조정석은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를 개설해 한 달 여 만에 구독자 25만명을 돌파했다. 그런 가운데, 조정석은 넷플릭스와 함께 '신인가수 조정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신인가수 조정석'은 20년차 조정석의 신인가수 데뷔 프로젝트로 절친인 정상훈이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맡고, 개그맨 문상훈도 돕는다. 레전드 가수의 자작곡 평가부터 앨범 콘셉트 기획, 프로모션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