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분위기 북런던 더비? 토트넘 시절 ‘킬러’ 케인이 아스널을 또 상대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에른 뮌헨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옛 라이벌을 다시 만난다.
15일 스위스 니옹에서 열린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 결과 바이에른 뮌헨은 아스널을 상대한다.
바이에른 뮌헨과 아스널의 맞대결이 흥미로운 이유가 또 있다.
케인은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맹활약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바이에른 뮌헨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옛 라이벌을 다시 만난다.
15일 스위스 니옹에서 열린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 결과 바이에른 뮌헨은 아스널을 상대한다.
두 팀은 과거 챔피언스리그에서 비교적 자주 만났다. 총 12경기를 치렀고, 바이에른 뮌헨이 7승2무3패로 압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세 번의 맞대결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이 모두 5-1 대승을 거둔 바 있다. 아스널 입장에서는 ‘트라우마’를 떠올릴 만한 상대다.
바이에른 뮌헨과 아스널의 맞대결이 흥미로운 이유가 또 있다. 바로 케인의 존재 때문이다. 케인은 아스널의 최대 라이벌은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이었다. 케인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던 시절 북런던 더비에 19회 출전해 총 14골3도움을 기록했다. 총 17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거의 모든 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린 셈이다. 그만큼 아스널에 강했던 선수가 바로 케인이다.
케인은 한국 시각으로 다음달 10일 아스널의 홈 구장인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을 방문해 8강 1차전을 치른다. 독일 분데스리가로 건너간 첫 번째 시즌에 다시 런던을 찾게 된다.
케인은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맹활약하고 있다. 분데스리가에서 30골이나 터뜨렸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6골을 기록했다. 여전히 뛰어난 골 결정력을 유지하고 있다. 아스널이 8강전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대상이다. 과거 토트넘에서 아스널을 괴롭혔던 케인을 다시 만나는 게 마냥 유쾌하지만은 않을 전망이다.
케인과 함께 토트넘의 일원이었던 수비수 에릭 다이어도 마찬가지다. 특히 두 선수에게는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나머지 8강 세 경기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그리고 파리생제르맹과 바르셀로나가 4강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류준열 열애설 의식했나…하와이 우정팔찌 공개
- ‘0.1톤’ 이장우, 미쉐린→브이라인 턱선 급감량…20㎏ 감량(‘나혼산’)
- 김고은, 얼굴 한자→삭발까지. 파격 그 자체 화보 공개
- ‘50대’ 최정원, 운동 3개월 만에 아들과 함께 찍은 보디프로필 공개(퍼펙트 라이프)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혜리, ‘전남친’ 류준열 열애설에 의미심장한 메시지...“재밌네”
- ‘장동건♥’ 고소영 “39세에 결혼, 애 낳는데 꽂혀 결혼식 때 임신 5개월..노산 소리에 엄청 애
- 국대 지원책임자의 기행…논란 연속 정몽규 리더십 치명상, 집안단속이 먼저 [SS포커스]
- ‘열애설’ 한소희, 혜리 글에 응답...“환승연애 아니다, 저도 재밌네요”
- ‘김국진♥’ 강수지, ‘프랑스 유학간 딸’에 어마어마한 간식 보따리 전달..“리프레싱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