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거… 박찬호, 서울시리즈 1차전 시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메이저리그 경기 시구를 맡는다.
서울시리즈의 공식 파트너인 쿠팡플레이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의 1차전 경기 시구자로 박찬호가 선정됐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박찬호는 지난 1994년 한양대를 중퇴하고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메이저리그에서 476경기 1993이닝을 소화하며 124승 98패 2세이브 20홀드 평균자책점 4.36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리즈의 공식 파트너인 쿠팡플레이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의 1차전 경기 시구자로 박찬호가 선정됐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박찬호는 지난 1994년 한양대를 중퇴하고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2010년까지 17년간 메이저리그 정상급 투수로 활약했다. 메이저리그에서 476경기 1993이닝을 소화하며 124승 98패 2세이브 20홀드 평균자책점 4.36을 기록했다. 124승은 아시아 투수 최다승 기록이다.
특히 LA 다저스, 샌디에이고와도 인연이 있다. LA 다저스에서 전성기를 누렸다. 노장이 된 2008년 다시 돌아와 불펜투수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샌디에이고에서는 2005년 중반부터 2006년까지 1시즌 반을 뛰었다.
한편 서울시리즈 2연전에는 박찬호와 김병현이 프리뷰쇼 게스트로 나선다. 1차전은 에스파, 2차전에서는 (여자)아이들이 축하 공연을 펼친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투병' 아내 완치시켰더니… 댄스동호회서 '불륜' - 머니S
- 한소희 닮은꼴?…김민재 아내, 얼마나 예쁘길래 - 머니S
- [르포] "주식 산 내가 바보"… 고성 오간 삼성물산 주총 - 머니S
- 한소희♥류준열, 하와이發 열애설… 목격담 '솔솔' - 머니S
- 이재욱♥카리나 조롱 논란… 前오마이걸 진이, 2차 사과 - 머니S
- "재밌네"… 혜리, '전남친' 류준열·한소희 열애설 저격? - 머니S
- 망했다던 하이브리드차, 이젠 '대세' - 머니S
- 이강인-김민재 맞대결?… 챔스 8강 대진 추첨에 '이목 집중' - 머니S
- [뉴욕의 한국인] 불안한 연예인의 삶…'관종'인 나를 그렸다 - 머니S
- [여행픽] 빨라진 개화 시기… 이번 주 열리는 벚꽃 축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