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KITRI, BoB 12기·화이트햇스쿨 1기 합동인증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KITRI)은 3월 22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2층 컨벤션홀에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est of the Best(이하 BoB) 12기와 화이트햇스쿨 1기의 합동 인증식을 개최한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합동 인증식은 2012년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매우 의미있는 행사이다."고 밝히며, "차세대 보안리더로 성장하여 사이버 세상을 지켜줄 BoB 12기와 화이트햇스쿨 1기의 합동 인증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KITRI)은 3월 22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2층 컨벤션홀에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est of the Best(이하 BoB) 12기와 화이트햇스쿨 1기의 합동 인증식을 개최한다.
이번 인증식은 BoB 12기·화이트햇스쿨 1기 교육생과 멘토, 자문위원, KITRI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BoB는 최정예 화이트해커 양성을 목표로 하는 대표적인 정보보안 교육과정으로, 이번에 수료 예정인 12기 195명까지 1,843명의 리더급 정보보안 인재를 배출했다.
화이트햇스쿨은 만 24세 이하 청년 대상의 정보보안 입문 과정으로, 지난 해 1기를 선발하여 온라인 교육 콘텐츠 학습, 오프라인 실습 교육, 팀 프로젝트 수행, CTF 참가 등을 통해 미래의 화이트해커 309명을 양성했다.
이번 인증식에서는 BoB 12기 195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함께 최우수 인재 10명(BEST 10), 우수 인재 10명(WhiteHat 10), 최우수 프로젝트 팀 (그랑프리)을 선정하고, 화이트햇스쿨 1기 309명 수료생 가운데 우수 인재 20명(Top 20)을 선정할 계획이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합동 인증식은 2012년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매우 의미있는 행사이다.”고 밝히며, “차세대 보안리더로 성장하여 사이버 세상을 지켜줄 BoB 12기와 화이트햇스쿨 1기의 합동 인증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BoB 13기는 5월초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서류, 필기 및 면접 등을 거쳐 교육생(200명)을 선발하고 6월 28일에 발대식을 개최하며, 화이트햇스쿨 2기는 320명을 선발 완료하여 3월 28일에 BoB센터(서울 금천구)에서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만 전자 기대, 8조 보조금에도…삼전 주가 하락 왜?
- 새벽 도로서 BMW-벤츠 충돌…알고 보니 '보험사기'였다
- 한소희, 류준열 전 여친 혜리에 맞불 "환승연애 내 인생엔 없어"[전문]
- 與 '비례승계금지'에 조국 "느그 쫄았제"…한동훈 "3심 유죄 확실"
- `전공의·군의관·공보의 지침글` 메디스태프…경찰 추가 압수수색
- '댓글부대' 손석구 "'살롱드립' 장도연과 진전? 잘되는 거 없어"
- "우크라戰 한국인 용병 15명…5명은 사망"
- “포켓몬 아냐?”…만지면 큰일나는 ‘신비 생명체’의 정체
- ‘방송 촬영으로 훈련 불참’ 휘문고 현주엽, 학부모들에게 민원 제기돼
- 프로축구연맹, ‘유니폼 색+유세 논란’ 충남아산에 경고... “정치적 중립 중요한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