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vs이강인 ‘코리언더비 불발’…뮌헨은 아스널, PSG는 바르셀로나와 UCL 8강 격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독일)은 아스널(잉글랜드)을,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FC바르셀로나(스페인)를 각각 상대한다.
15일(한국시간) UEFA 본부가 있는 스위스 니옹에 열린 2023~2024시즌 UCL 8강 대진 추첨에서 김민재와 이강인은 각각 잉글랜드와 스페인 거함을 상대하게 됐다.
8강 최고 빅매치는 역대 최다 우승(14회)팀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디펜딩 챔프'인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의 맞대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 기자]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독일)은 아스널(잉글랜드)을,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FC바르셀로나(스페인)를 각각 상대한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무대다.
15일(한국시간) UEFA 본부가 있는 스위스 니옹에 열린 2023~2024시즌 UCL 8강 대진 추첨에서 김민재와 이강인은 각각 잉글랜드와 스페인 거함을 상대하게 됐다. 내심 8강에서 ‘코리언 더비’를 기대하는 국내 팬 목소리도 나왔지만 아쉽게 불발됐다.
8강 1차전은 4월 10~11일, 2차전은 4월 17~18일 열린다.
김민재는 아스널 원정부터 떠난다. A조 1위로 16강에 오른 뮌헨은 라치오(이탈리아)를 제압하고 8강에 진격했다. 아스널은 B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고 포르투(포르투갈)를 승부차기 접전 끝에 눌렀다.
이강인은 안방에서 바르셀로나와 1차전을 치른다. 그는 지난 시즌까지 라 리가 소속 마요르카에서 뛴 적이 있다. UCL에서 라 리가 대표 명문 바르셀로나와 다시 마주한다.
8강 최고 빅매치는 역대 최다 우승(14회)팀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디펜딩 챔프’인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의 맞대결이다. 두 팀은 세 시즌 연속으로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겨룬다.
2021~2022시즌엔 레알 마드리드가 연장전 끝에 6-5로 웃으며 결승에 진출, 14번째 UCL 빅이어를 들어 올렸다. 2022~2023시즌에도 4강에서 만났는데, 맨시티가 1,2차전 합계 점수 5-1로 앞서며 결승에 올랐다. 그리고 사상 첫 우승을 차지했다.
또다른 8강전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가 겨룬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류준열 열애설 의식했나…하와이 우정팔찌 공개
- ‘0.1톤’ 이장우, 미쉐린→브이라인 턱선 급감량…20㎏ 감량(‘나혼산’)
- 김고은, 얼굴 한자→삭발까지. 파격 그 자체 화보 공개
- ‘50대’ 최정원, 운동 3개월 만에 아들과 함께 찍은 보디프로필 공개(퍼펙트 라이프)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혜리, ‘전남친’ 류준열 열애설에 의미심장한 메시지...“재밌네”
- ‘장동건♥’ 고소영 “39세에 결혼, 애 낳는데 꽂혀 결혼식 때 임신 5개월..노산 소리에 엄청 애
- 국대 지원책임자의 기행…논란 연속 정몽규 리더십 치명상, 집안단속이 먼저 [SS포커스]
- ‘열애설’ 한소희, 혜리 글에 응답...“환승연애 아니다, 저도 재밌네요”
- ‘김국진♥’ 강수지, ‘프랑스 유학간 딸’에 어마어마한 간식 보따리 전달..“리프레싱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