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 대형식물원 수피아, 4월부터 금·토요일 야간 개장
최명신 2024. 3. 15. 21:13
부천시 상동 호수공원에 있는 대형 식물원 '수피아'가 다음 달부터 야간에도 운영합니다.
야간 개장 기간은 다음 달 5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이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오후 10시까지 문을 엽니다.
다른 요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2022년 6월부터 유로로 운영한 이 식물원에서 야간 온실이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식물원은 야간 온실 내 전시 식물 주변과 동굴 벽천 등지에 다채로운 조명 시설을 설치해 볼거리를 만들었습니다.
또 레이저 조명을 활용한 '숲속의 정령' 등 특화 공간도 따로 마련됐습니다.
수피아는 72억 원을 들여 연면적 2천969㎡ 부지에 지상 2층 규모로 2021년 말 지어졌습니다.
관엽원·향기원 등 8개 테마 공간과 생태 온실·카페·쉼터 등을 갖췄고 430종의 식물 2만8천 본이 심겨 있습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식물원 야간 개장은 관람객에게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수피아가 이색 명소로 자리 잡도록 계속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자막뉴스] 이것은 마트 영수증인가 투표용지인가, 예상 길이 무려...
- "하루 수십억씩 적자"...의료차질에 '빅5' 병원 곡소리 [지금이뉴스]
- "일자리 좀"...병원 떠난 전공의들, 구직 게시판에 올린 글 [지금이뉴스]
- 자동차 주행 자동화 기능 실험했더니..."'적합' 판정 단 1개" [지금이뉴스]
- 베트남 유명 관광지서 식중독 확산…환자들의 공통점은?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후원금 횡령' 윤미향 4년 만에 유죄 확정...퇴임 후 의원직 상실형
- '제3자 추천' 김여사 특검 본회의 통과...여당, 반발 퇴장
- 눈 뜨고 코베이는 '깜깜이' 결혼식 비용...가격 공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