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ASEA’ 최종 결선투표 시작…불꽃 튄다
음악과 스타, 팬이 하나 되는 제1회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약칭 ASEA)가 3월 15일부터 4월 1일까지 결선 투표를 진행한다.
아이돌챔프와 포도알 앱에서 진행되는 ASEA 결선투표는 남자/여자 그룹상, 남자/여자 솔로상, 트로트상, 버추얼상, 신인상, 인기상 등 총 8개 부문이다. 지난 3월 12일까지 진행된 예선 투표를 통해 올라온 K-POP 가수들이 후보로 경쟁한다.
남자그룹상 부문에는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엑소, 트레저, 세븐틴이, 여자그룹상 부문에는 니쥬, 비비지, 트와이스, 오마이걸, 케플러가 후보로 올랐다.
남자솔로상에는 임영웅, 태민, 정국, 강다니엘, 슈가가, 여자솔로상에는 지효, 지수, 화사, 선미, 슬기가 후보로 경쟁하게 됐다.
트로트상은 영탁, 이찬원, 정동원, 김희재, 홍지윤이, 버추얼상은 플레이브, 이세계아이돌, 메이브, 슈퍼카인드, 리레볼루션 등 5팀이 이름을 올렸다.
신인상은 플레이브, 정동원, 투어스, 파우, 제로베이스원 등 차세대 스타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는 5명(팀)이 후보로 선정됐다.
투표 100%로 선정되는 인기상 부문에서는 뷔, 지민, 임영웅, 정국, 슈가, 스트레이 키즈, 태민, 엑소, 니쥬, 강다니엘 등 10명(팀)이 불꽃튀는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ASEA 결선 투표는 아이돌챔프, 포도알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 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4월 10일 일본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AS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도알 측은 이번 투표에 참여하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앱 내 무료충전소(오퍼월)의 보상을 30% 상향 조정하며 이와 더불어 ‘포도 패스티벌’을 개최한다.
또 무료 재화(젤리) 이벤트와 더불어 포도알은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팬덤과 함께 최애를 응원할 수 있는 ‘ASEA 응원 카페’는 SNS 투표 인증 이벤트에서 최다 득표를 받은 스트레이 키즈와 임영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특전과 럭키드로우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포도알은 ASEA 결선 투표 시작과 동시에 공식 X(구 트위터)에서 진행되는 투표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ASEA 시상식 레드카펫 참관권과 공연 관람권 등 특별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예고했다. 더불어 이벤트 게시물의 리트윗(RT) 횟수에 따른 무료 투표 재화(젤리) 보상 추첨 이벤트와, ASEA 시상식 당일 아티스트의 대기실로 전달되는 팬레터 이벤트도 준비했다.
‘2024 ASEA’는 19년 전통의 대한민국 최고 연예 스포츠 전문매체 뉴스엔과 12년째 스타&스타일 매거진을 발간하고 있는 온라인 연예매체 앳스타일(@star1)이 주최하고 ASEA조직위원회와 일본 조조타운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내달 10일 일본 요코하마시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1년간 세계를 무대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최고의 K-POP 스타들과 아시아의 가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시상식을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