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회복 중’ 맨유 DF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발탁됐다?...코파 아메리카 앞두고 ‘조직력’ 위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상으로 뛰지 못하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차출됐다.
축구 매체 '트리뷰나'는 15일(이하 한국 시간) "마르티네스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소집됐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무릎 부상에서 회복 중이기 때문에 경기에 나설 수 없다"라고 보도했디.
마르티네스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소집되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었지만, 그는 현재 경기에 뛸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주대은 기자= 부상으로 뛰지 못하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차출됐다.
축구 매체 ‘트리뷰나’는 15일(이하 한국 시간) “마르티네스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소집됐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무릎 부상에서 회복 중이기 때문에 경기에 나설 수 없다”라고 보도했디.
아르헨티나는 오는 3월 A매치에 나설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터 밀란),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 홋스퍼)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명단에 대거 발탁됐다.
그런데 이후 새로운 선수가 추가로 소집됐다.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스다. 마르티네스는 지난 2019년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A매치에서 데뷔한 이후 16경기를 소화했다.
특히 지난 2021 코파 아메리카 브라질도 참가했다. 이후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에도 뽑히며 생애 첫 월드컵을 경험했다. 당시 마르티네스는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아르헨티나의 우승에 공헌했다.
마르티네스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소집되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었지만, 그는 현재 경기에 뛸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다. 무릎 부상 때문이다. 마르티네스는 지난 23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경기 중 다쳤다.
마르티네스는 후반 21분 블라디미르 쿠팔과 경합 도중 넘어졌다. 마르티네스의 무릎이 쿠팔에게 깔렸고 그대로 뒤틀렸다. 결국 경기를 더 소화하지 못하고 후반 25분 라파엘 바란과 교체됐다.
경기 후 텐 하흐 감독은 “매우 나쁘다. (아직) 말할 수 없다. 부상이 좋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우려가 크다. 그렇지만 앞으로 며칠 동안 진단이 어떻게 나오는지 기다려야 한다. 그러면 더 많은 것을 이야기할 수 있다”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서 “우리는 올바른 진단을 받기 위해 모든 것을 한다. 마르티네스는 매우 슬퍼했고 실망했다. 우리는 모두 그에게 공감한다. 그에게 재앙이다. 하지만 그게 무엇인지 기다려보자”라고 덧붙였다.
마르티네스는 아직 복귀하지 못했다. 그런데 3월 A매치에 나서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소집됐다. 아르헨티나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도 마르티네스가 아직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인 걸 알고 있었다.
그렇다면 마르티네스를 차출한 이유는 무엇일까. ‘ESPN 아르헨티나’에 따르면 스칼로니 감독은 오는 6월에 열리는 코파 아메리카를 염두에 두고 있다. 대회를 앞두고 조직력을 다지길 원했고, 코파 아메리카 출전 가능성이 높은 마르티네스를 불렀다.
아르헨티나는 22일 엘살바도르, 26일 나이지리아를 차례대로 상대한 뒤 3월 A매치 기간을 마무리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우디로의 이적은 실수, 나와 너무 맞지 않았다”... 갑자기 팀을 떠난 前 리버풀 주장의 후회
- LAD-SD 모두 몸담았던 ‘ML 124승’ 레전드 박찬호, 서울시리즈 개막 1차전 시구자로 나선다
- 8골 12도움 신성까지 맨시티에 내준다…PSG, ‘트레블 영웅’ 영입 사활
- [EPL 포커스] 베르너를 245억에 완전 영입? 상대는 '악마의 협상가' 레비...쿨루셉스키 사례처럼 더
- '갈락티코 3기' 완성하려는 레알 마드리드...새로운 센터백 영입 노린다! 타깃은 '부주장' 로메로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