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남부 낮 최고 20도까지 올라…"가벼운 외투 챙기세요"
2024. 3. 15. 20:30
어느덧 남부 지방에서는 하나둘 봄꽃이 피어나면서 봄 향기가 짙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인 내일(16일)은 서울의 낮 기온이 무려 18도까지 오르겠는데요. 이렇게 낮 기온이 오르는 만큼 일교차는 더욱 크게 벌어지니까요. 가벼운 외투 챙겨서 나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내일도 중북부 지역과 충북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겠습니다. 경북 지역도 오전에는 공기가 탁하겠고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안개까지 뒤엉키면서 시야가 더욱 답답하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늦은 오후부터는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겠고요. 차츰 호남과 경남 지역으로 확대됐다가 그치겠습니다. 또 일요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중부지방에도 비가 조금 지나겠는데요. 비의 양이 적어서 활동하기 불편할 정도는 아니겠습니다.
내일 하늘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요.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건조특보와 강풍특보가 동시에 발효 중인 만큼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인천 5도, 광주 4도, 부산은 8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 동안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선까지 오르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일요일에는 기온이 뚝 떨어지겠고요. 다음 주 화요일에는 중북부 지역에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장예찬 '후원 독려' 글에 "남자들 룸 두번 갈 거 한번만, 여자들 백 작작 사라"
- [단독] "현주엽 훈련불참" 다음주 휘문고 특별장학…이번달 안에 결과 나올 듯
- 맞닿은 두 집 현관문…엉터리 새집에 입주예정자들 '분통'
- 영화 '파묘' 조롱한 중국 누리꾼…이번엔 윤석열 대통령 얼굴에
- "하늘에서 떨어졌나" 만남의광장 '황당' 주차사고…어쩌다가?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