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상임위원에 이형주 금융정책국장...1급 인사 마무리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형주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금융위원회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에 이형주 현 금융정책국장이,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에 이윤수 현 금융정보분석원장이 임명됐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올 1월 권대영 사무처장 임명 이후 두 달 동안 지연됐던 1급 인사가 마무리 되면서 과장급 후속 인사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형주 신임 상임위원(행시39회)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다트머스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재정경제원 경제정책국과 금융정책과, 증권제도과, 혁신인사기획관실 등을 거쳤고, 금융위에서 서민금융과장·자본시장과장·금융정책과장·금융산업국장 등 굵직한 업무를 역임했습니다.
이윤수 신임 증선위 상임위원(행시39회)은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플로리다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자본시장 전문가입니다. 금융위에서 금융시장분석과장·보험과장·중소금융과장·은행과장·자본시장조사단장·자본시장국장 등을 거쳤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는 FIU 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금융정책국장은 금융산업국장을 맡았던 신진창 국장이 맡는습니다. 신 국장의 후임엔 안창국 FIU 제도운영기획관이 임명됐습니다.
행정고시 40회인 신 국장은 금융위 중소금융과장과 금융정책과장, 금융그룹감독혁신단장 등을 거친 뒤 지난 2021년 금융위 구조개선정책관을 지냈습니다.
안 국장은 행정고시 41회로 금융위 신성장금융팀장과 산업금융과장, 자본시장과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안 국장의 이동으로 공석이 된 FIU 제도운영기획관은 김기한 금융위 금융안전지원단장이 맡습니다.
김 단장은 행정고시 42회로 공정시장과장과 서민금융과장, 자산운용과장, 중소금융 과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전보〉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이형주(現 금융정책국장)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이윤수(現 금융정보분석원장)
▷금융정책국장 신진창(現 금융산업국장)
▷금융산업국장 안창국(現 금융정보분석원 제도운영기획관)
▷금융정보분석원 제도운영기획관 김기한(現 금융위원회)
〈승진〉
▷대변인 손주형(現 금융위원회)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부터 번호이동 50만원…위약금은 길게 많이 낸다
- 스위프트? 비욘세?…"지금 대세는 나야 나!"
- '잠 못 이루는' 한국인…100명 중 7명만 '숙면'
- 누구를 원망해야 합니까? 서울 평당분양가 4천만원 시대
- 살면서 돈도 버세요…내 집 마련 공식 바꾼다
- ELS 잘 판 금융지주 회장 수십억 성과급…'환수' 논의
- '오염수 방류하지 말라는 하늘의 뜻인가요?'…日후쿠시마 해역서 규모 5.8 지진
- "비트코인 나만 없나" 불안…하루 거래량이 '무려'
- '농약 범벅' 중국산 건고추 회수…"당장 반품하세요"
- '착한 가게'엔 배달료 지원…손님에게 캐시백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