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한동훈 “당정, 농축산물 가격안정자금 1천5백억 원 투입”
[앵커]
최근 농축산물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부와 협력해 긴급 안정자금 1천5백억 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남 순천을 찾은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호남에서 당선된다면 대한민국 전체의 승리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현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은 호남을 찾았습니다.
전남 순천에서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정말 호남에서 당선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 호남에서 16년 만에 전 지역구에 후보를 냈다며 성심성의껏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장 상인 등과 만난 간담회 자리에서는 긴급가격안정자금 1천5백억 원을 다음 주부터 바로 추가 투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대위원장 : "정부·여당이 어떻게든 (물가 문제를) 해소해야 하고 해결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저는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협의가 도출되고 실천되는 문제를 제가 계속 말씀드릴 생각입니다."]
우선 도매가격 안정을 위해 납품단가 지원 대상을 기존 사과와 감귤 등 13개에서 배와 포도 등을 추가해 21개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당장 일반 소비자가 대형마트 등에서 농축산물을 구입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농축산물 할인 예산도 대폭 확대합니다.
부산 서·동구 지역구 경선에서는 곽규택 후보가 승리하고 김영삼 전 대통령 손자 김인규 후보가 탈락했습니다.
서울 중·성동을 공천이 확정된 이혜훈 전 의원이 경선 과정에서 부정행위를 했다는 하태경 의원의 이의 제기는 기각됐습니다.
공관위는 또 막말 논란이 불거진 부산 수영 장예찬 후보에 대해서 여러 사정을 고려하면서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 후보는 기자회견를 열고 철없던 시절 남긴 글들로 인해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KBS 뉴스 이현준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현준 기자 (hjni1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ILO “화물연대 업무개시명령 위반 이유로 처벌 안 돼”…정부 “협약 위반 아냐”
- 오너없는 유한양행에 회장직…“빈 자리로 둘꺼면 왜?”
- [현장영상] 다저스 감독에 날아든 계란…“한국 온 손님에 무슨 일?”
- “부동산 불패 끝났다”…장기보유자들이 집 던지는 까닭 [뉴스in뉴스]
- 슈퍼스타 오타니 한국 도착, 서울시리즈 개봉박두
- 이재명 “심판하려면 2번…아니, 1번!” 한동훈 “대단히 후진 생각” [현장영상]
-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1심 재판 결과는? [현장영상]
- ‘일자리 호소’하는 사직 전공의들…“구직합니다” 글만 수백개 [이런뉴스]
- 갤럭시S24 울트라에 삼성의 ‘잃어버린 10년’이 보인다
- 추가금 폭탄 ‘스드메’…선 넘은 바가지에 나온 대책은? [친절한 뉴스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