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찍느라 훈련 빠져”…현주엽 근무 논란

2024. 3. 15. 19: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3월 15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현주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정혁진 변호사

[김종석 앵커]
스타 농구 출신 현주엽 선수, 현주엽 감독 모르시는 분들 없을 겁니다. 현주엽 감독이 최근에 휘문고등학교 모교인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감독직을 맡았는데 논란에 휩싸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장현주 변호사님, 사실 최근에 현주엽 씨 하면 젊은 층에게는 이른바 먹방 잘하는 아저씨로 잘 알려져 있는데. 감독직 태만 논란이 불거졌어요.

[장현주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그렇습니다. 학부모들이 지금 탄원서를 내고 그 관련된 부분들을 주장하고 있는 건데요. 결국에 겸직을 하면서 결국 방송이라든지 유튜브 촬영을 하면서 근무에 소홀했다는 부분이 가장 큽니다. 특히나 휘문중 농구부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까지도 지금 탄원서에 제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교육청에서는 학교 측의 조사 결과가 나오게 된다고 한다면 특별 장학까지도 추진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일단 현주엽 감독의 입장에서는 사실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방송 촬영들은 일과 시간 이후라든지 주말을 이용해서 한 것이기 때문에 탄원서의 내용에 대해서 반박을 하고 있거든요. 앞으로 학교 측의 조사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를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