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비켜…3월14일은 백설기 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농협본부(본부장 박종탁)가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아 쌀 소비촉진을 위한 '백설기데이 나눔행사'를 열었다.
전남 무안 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는 전남 쌀 소비촉진과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전남 쌀 대표브랜드인 '풍광수토'를 구매한 고객에게 쌀 1㎏을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1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까지 ‘풍광수토’ 구매 시 쌀 1㎏ 증정 혜택
전남농협본부(본부장 박종탁)가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아 쌀 소비촉진을 위한 ‘백설기데이 나눔행사’를 열었다.
전남 무안 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는 전남 쌀 소비촉진과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농협 임직원은 하나로마트 남악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 쌀로 만든 백설기 떡 1000개와 우유를 나눠주며 전남 쌀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 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전남 쌀 대표브랜드인 ‘풍광수토’를 구매한 고객에게 쌀 1㎏을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1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백설기데이는 3월14일 사탕을 선물하는 상업적 마케팅 대신 우리 쌀로 만든 떡을 선물해 쌀 소비 촉진과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이 지정한 기념일이다.
박종탁 본부장은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백설기데이가 의미있는 기념일로 자리잡아 쌀 소비촉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엔 정재헌 NH농협은행 전남본부장, 이두식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 전남검사국장, 박호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