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과 주장단+토트넘 핵심인데... 떠날 수 있다, '빅클럽 레알' 로메로 영입에 진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토트넘이 핵심 선수를 잃을 위기에 처했다.
세계적인 '빅클럽'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토트넘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26)를 노린다.
영국 코트오프사이드는 15일(한국시간) 스페인 피차헤스의 소식을 빌려 "토트넘에 큰 두려움이 생겼다. 레알이 토트넘의 핵심 선수를 노린다"며 "레알은 토트넘의 아르헨티나 대표팀 수비수 로메로의 영입을 시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코트오프사이드는 15일(한국시간) 스페인 피차헤스의 소식을 빌려 "토트넘에 큰 두려움이 생겼다. 레알이 토트넘의 핵심 선수를 노린다"며 "레알은 토트넘의 아르헨티나 대표팀 수비수 로메로의 영입을 시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르헨티나 대표팀 주전 멤버로 활약 중인 로메로는 토트넘에서도 핵심 선수로 뛰고 있다. 지난 2021년 아탈란타(이탈리아)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쭉 수비진을 책임졌다. 올 시즌 리그 22경기에서 옐로카드 네 장, 레드카드 한 장을 받을 정도로 터프한 태클,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펼친다. 동시에 4골을 넣을 정도로 세트피스에서도 강력한 한 방을 갖췄다.
리더십도 뛰어난 선수다. 올 시즌 팀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과 함께 토트넘의 부주장직을 맡으며 '캡틴' 손흥민을 돕고 있다. 코트오프사이드는 "로메로를 지금 당장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다"면서 "토트넘의 새로운 감독인 안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밑에서 로메로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포스테코글루 체제에서 토트넘이 빛날 수 있도록 힘 썼다"고 높게 평가했다.
손흥민도 로메로를 실력을 인정했다. 로메로는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10월 이달의 선수 후보에 오른 적이 있었는데, 당시 손흥미는 로메로 사진과 함께 "놀라운 선수"라고 치켜세우며 힘을 실었다. 10월 이달의 선수는 리버풀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가 차지했다. 로메로는 수상에 실패했지만, 당시 후보 선수 6명 중 유일하게 수비수로 올리는 등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로메로는 지난 해 10월 7일 루턴타운 원정에서 무려 걷어내기 12회, 태클과 가로채기 3회씩을 기록하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공중볼 경합에서도 5차례나 승리했다.
또 로메로는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와 함께 아르헨티나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코파 아메리카 우승 등을 이끌었다. 메시도 여러 차례 로메로를 칭찬한 바 있다.
코트오프사이드도 "스페인 빅클럽 레알은 이탈리아에서 뛰었던 로메로를 주시하고 있다. 안첼로티 감독은 팀 수비의 깊이를 더하고 싶어한다. 나초와 뤼디거, 알라바 모두 나이가 있어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수비수 영입은 레알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적시장 전문 트랜스퍼마크트 기준 로메로의 몸값은 6500만 파운드(1100억 원)로 평가받는다. 레알도 이정도 금액을 준비해 로메로 영입을 시도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행' 오타니 마침내 아내 전격 공개!→'한국어+태극기까지' 日 열도도 들끓는다... 베일 벗은
- 오마이걸 출신 진이, 카리나♥이재욱 조롱 논란 '사과' - 스타뉴스
- 박선주 치어리더, 상큼 미소 '깜짝' 볼륨美 과시 - 스타뉴스
- 여신 치어, 가슴골 드러내며 아찔 '글래머 인증' - 스타뉴스
- 레이싱 모델+치어리더, 수영장 치명적 매력 '발산'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김나정, 마닐라서 마약 투약?..'빛삭' 글 일파만파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인스타에 남긴 글귀는 '긴 여행 시작'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 충격 비보..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