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로봇社’ 엔젤로보틱스, 일반 청약 흥행… 증거금 9조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둔 엔젤로보틱스가 일반 투자자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15일 엔젤로보틱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이 지난 14일부터 이날까지 일반 투자자 청약을 진행한 결과, 청약 증거금 약 8조9700억원이 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엔젤로보틱스는 앞서 공모가를 2만원으로 확정했다.
한편 엔젤로보틱스는 오는 19일 납입을 거쳐,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둔 엔젤로보틱스가 일반 투자자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약 9조원 증거금이 몰렸다.
15일 엔젤로보틱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이 지난 14일부터 이날까지 일반 투자자 청약을 진행한 결과, 청약 증거금 약 8조9700억원이 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 경쟁률은 2242대 1로 집계됐다. 일반 투자자 배정 40만주 모집에 54만명이 몰렸다. 균등배정 주식 수는 0.37주, 비례경쟁률은 4484.03대 1이 될 전망이다.
엔젤로보틱스는 앞서 공모가를 2만원으로 확정했다.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1만5000원)을 33% 상향 조정했다.
엔젤로보틱스는 지난 2017년 설립된 지능형 웨어러블 로봇 기업이다. 설립 후 현재까지 적자를 이어왔지만, 이익 미실현 기술특례로 코스닥시장 입성을 예고했다.
총 160만주를 신주로 모집한다는 방침으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280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공모자금 320억원은 설비 투자 및 공장 증축에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엔젤로보틱스는 오는 19일 납입을 거쳐,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1도 아동수당 받는다”… 일하는 노인 연금 안깎고 퇴직연금 의무화 추진 [새정부 성장전략]
- 서울 아파트 사재기한 외국인 살펴보니... 강남은 미국인, 구로·금천구는 중국인
- [비즈톡톡] “인텔 파운드리 써야 하나”… 트럼프가 보낸 ‘인텔 구조대’가 불러올 효과
- 대형 기동헬기 수입 앞둔 軍… 美 관세로 오른 가격이 관건
-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금양, 4000억 안 들어오고 회계법인은 또 의견 거절
- [단독] 콜마 회장, “아들이 임시주총 열지 못하게 해달라” 대법원에 특별항고
- ‘대학 안 나와도 요원 채용’... 美 FBI ‘엘리트 수사기관’ 명성 흔들
- 美, 외국인 트럭 운전사 취업비자 발급 중단…“자국민에 위협적”
- [사이언스카페] 녹차·해초로 만든 中 비만약, 30일에 17% 감량
- [Why] “지주사 지위 필요없다” 일진홀딩스 이어 노루홀딩스도 반납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