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주 안정농협 '일냈다'… 2023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서 1위로 우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지만 강한 농협으로 거듭나고 있는 경북 영주 안정농협이 2023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1위로 우뚝 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15일 안정농협(조합장 손기을)에 따르면 지난14일 서울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종합업적평가 최우수 농·축협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우수기와 트로피를 전달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작지만 강한 농협으로 거듭나고 있는 경북 영주 안정농협이 2023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1위로 우뚝 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15일 안정농협(조합장 손기을)에 따르면 지난14일 서울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종합업적평가 최우수 농·축협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우수기와 트로피를 전달 받았다.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는 농협중앙회가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제사업,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농협의 주요사업 전반을 평가해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그동안 안정농협은 신용사업장 1개소와 경제사업장 5개소를 운영하는 경제사업특화 농협으로 2023년도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에 이어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수상, 상호금융예수금 1000억원·상호금융대출금 700억 달성탑 수상, 벼보험 프로모션 경북 1위 수상, 하나로마트 특별사업평가에서 1위를 달성 등 농촌형 농협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
손기을 조합장은 “농협을 믿고 적극 사업에 참여하고 이용해준 조합원과 힘들고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가 더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조합원에게 꼭 필요한 농협으로 나아갈 것이며 구성원 모두가 더 행복해지는 안정농협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주시, 소백산생태탐방원과 ‘웰니스 관광 1박2일 프로그램 운영
- 김천시 선관위, 특정 후보에게 유리한 기사 게재한 언론사 대표 고발
- 우리마을 이야기 더욱 생생하게 …의성군, 마을기자단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 새봄맞이 영주도심 花사하게…영주시,가로화단 꽃식재 한창
- 울진군, 소나무 재선충병 청정지역 유지 안간힘
- 삼국시대 보기 드문 상주 견훤산성 국가사적 승격 되나
- 안동시,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 설치 지원…최대 100만원
- ‘훈련도 양보다 질’…세계 최고 양궁경기장 예천서 일본 선수단 전지훈련
- 대구 달서구,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 '최우수기관' 서정
- 영진전문대 응급구조과, 군 합동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