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기재부 “톤세 제도 일몰 연장 여부 등 결정 된 바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ㅇ "기획재정부는 톤세제 일몰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ㅇ "톤세제 일몰 연장심사를 앞두고,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그만 연장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 정부는 현재 "톤세제" 관련 조세특례 심층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몰 연장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음을 알려드리니, 보도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 2024.3.15. 아시아경제는 「해운사 세금 깎아주는 ‘톤세제’ 일몰 연장한다」기사에서,
ㅇ “기획재정부는 톤세제 일몰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한편, 2024.3.15. 조선비즈는 「톤세제 연장 유력…조세형평성 보다 ‘韓해운 살리기’에 방점」기사에서,
ㅇ “톤세제 일몰 연장심사를 앞두고,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그만 연장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ㅇ “그러나 최근 기재부는 최근 방향을 틀었다. 기재부 관계자는 ‘톤세제가 일몰될 경우 한국 해운산업이 입을 타격에 대해서도 고려를 안 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기재부·해수부 입장]
□ 정부는 현재 “톤세제” 관련 조세특례 심층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몰 연장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음을 알려드리니, 보도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해양수산부 자본시장과(044-200-5710)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재부 “톤세 제도 일몰 연장 여부 등 결정 된 바 없어”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피의자 도피? → “빼돌리기 주장 어불성설, 공수처의 부당한 출국금지와
- 국민이 기다립니다
- [김소통의 1분정책]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하면 보조금 혜택받을 수 있다고?
- 임업직불금 4월부터 접수 시작…온라인 신청도 가능
- 기재 1차관 “내수·수출 회복과 고용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강화”
- “3만 원으로 당일 기차여행 갑시다”…‘3월엔 여기로’ 체험 인기
- 청년 실무 경험부터 직장 적응까지 돕는다…“구직활동 지치지 않게”
- ‘필리핀의 슈바이처’ 고 박병출 원장에 국민훈장 모란장 수여
- K 바이오헬스 산업의 미래는 의사과학자 양성에 달려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