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관광청, ‘LA는현재상영중’ 글로벌 캠페인 전개… 역대 최대 규모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2024. 3. 15. 1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스앤젤레스(LA)관광청이 글로벌 캠페인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을 한국에서 전개한다.
역대 최대 규모로, 인기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와도 협업한다.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의 수도이자 미국 예술·문화의 상징인 할리우드가 위치한 LA라는 여행지를 한 편의 영화에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LA)관광청이 글로벌 캠페인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을 한국에서 전개한다. 역대 최대 규모로, 인기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와도 협업한다.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의 수도이자 미국 예술·문화의 상징인 할리우드가 위치한 LA라는 여행지를 한 편의 영화에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집행 규모와 글로벌 도달률 측면에서 전례 없는 투자로 이뤄진다. 한국에서도 역사상 최대 규모다. 국가적 관광 도모 및 한국인 여행 활성화를 위해 캘리포니아관광청 및 미국관광청 투자 지원을 받아 대규모로 추진된다.
먼저 캠페인 광고 소재 개발은 모션그래픽 및 영화 타이틀 시퀀스 제작사 이미지너리포세스(Imaginary Forces, 이하 IF)가 함께 했다. 할리우드 기반으로 활동하는 IF는 15초 분량의 총 6개 광고 영상물을 제작했다. △예술 △문화 △아웃도어 △웰니스 △스튜디오 △어트랙션 △쇼핑 △미식 등 총 6가지 주제로 나눠진다.
특히 배경음악에는 RCA 레코드와 SM엔터테인먼트의 협업을 통해 현재 가장 떠오르는 그룹 ‘라이즈(RIIZE)’의 데뷔 싱글인 ‘겟 어 기타(Get a Guitar)’ 음원을 사용했다. 라이즈는 ‘겟 어 기타’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LA에서 진행하며 주요 명소를 방문하는 등 LA와 인연을 쌓기도 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러시아 국방부 “우크라戰 참전 한국인 총 15명…5명은 사망”
- 조수석 창문 열더니 라면 국물 ‘휙’…“애 교육을 어떻게 시키길래” [e글e글]
- 검찰 ‘음주 측정 거부’ 신혜성 징역 2년 구형 “죄질 불량해”
- 英, ‘한발 1만원대’ 미사일-드론 요격 레이저무기 공개
- 조국 “내 딸은 일기장도 압수수색…한동훈 딸에게도 하라”
- “호기심에 만졌다가 큰일 나”…포켓몬 같은 ‘이것’의 정체
- 이태곤, 방송 중단 이유…“재벌 부인과 결혼 때문?”
- “꿈 이루려 파리 간 20대 아들, 무차별 폭행당해 혼수상태”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 목격담에 열애설…소속사 “사생활 존중해달라”
- “女환자 만질 실습생만 늘어”…증원 반대 성형외과 의사 글 논란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