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남부엔 봄비[내일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전남 등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다.
늦은 오후부터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 전북남부와 그 밖의 전남권, 경남권으로 확대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늦은 오후 제주 비…전남·경남 확대
낮 최고기온 13~21도…일교차 주의
수도권·강원·충청·대구 미세먼지 나쁨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토요일인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전남 등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다.
늦은 오후부터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 전북남부와 그 밖의 전남권, 경남권으로 확대되겠다.
비는 밤 사이 대부분 그치겠으나 남해안은 모레 이른 새벽까지, 제주도는 모레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16일부터 17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17일)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1mm 내외 △(17일) 강원내륙·산지 1mm 내외 △(17일) 대전·세종·충남·충북 1mm 내외 △광주·전남 5mm 내외, 전북 1mm 내외 △부산·경남 5mm 미만 △제주 5~30mm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13∼21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내외로 포근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0.5∼2.0m, 서해 0.5∼1.5m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권, 충청권, 대구·경북에서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부산과 울산, 전북, 경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으로 치솟겠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환경부는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돼 농도가 높겠다고 내다봤다.
이유림 (contact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민, ‘대필서명 배민1 가입’ 논란에 “영업독촉 안했지만…깊이 사과”
- 영끌족 한시름 덜까…주담대 변동금리 또 내린다(종합)
- 갤럭시S24, 공시지원금 60만원까지 올라…진짜 공짜폰 되나
- “포켓몬 아냐?”…만지면 큰일나는 ‘신비 생명체’의 정체
- 조리용 가위로 손끝 다듬은 식당 직원…“처벌 어렵다네요”
- 피 흘리며 쓰러진 예비신랑…출근길 경찰관이 살렸다
- '오징어 게임'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1심서 징역형 집행유예(종합)
- 혜리, 류준열·한소희 열애설 저격? "재밌네"…의미심장 SNS
- ‘방송 촬영으로 훈련 불참’ 휘문고 현주엽, 학부모들에게 민원 제기돼
- DJ 밀랍인형 만든다더니 저가 실리콘 업체 계약…목포시, 수사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