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브랜드 “지난해 251만9000대 판매..전년比 13%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 브랜드 그룹 코어는 지난 14일(현지 시각) 연례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23년 재무 실적 및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그룹 경영 이사회 멤버이자 코어 대표 겸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폭스바겐 브랜드 코어는 명확한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드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을 위해 업무 효율성과 혁신성을 높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우리의 경제 성과를 지속해서 향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량과 기술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재정적인 여유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상용차 등 5개 브랜드
지난해 총 매출 864억 유로 달성
영업익 35억 유로..영업이익률 4.1%
[이데일리 박민 기자] 폭스바겐 브랜드 그룹 코어는 지난 14일(현지 시각) 연례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23년 재무 실적 및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한해 동안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전년(223만6000대) 대비 13% 증가한 251만 9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브랜드 그룹 코어를 비롯해 △폭스바겐(Volkswagen) △스코다(Skoda) △세아트/쿠프라(SEAT/CUPRA) △폭스바겐 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등 5개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또한 특별 항목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35억 유로로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 역시 4.1%로 전년 대비 0.5%P 증가했다. 이러한 영업실적 개선은 브랜드 경쟁력과 회복 탄력성이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 게 회사측 설명이다.
폭스바겐 브랜드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완성차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합의된 ‘Accelerate Forward Road to 6.5’ 글로벌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2024년부터 판매 수익률을 안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안드레아스 마이어 폭스바겐 브랜드 CFO는 “2023 회계연도의 견고한 재무성과는 폭스바겐이 재정적으로 더욱 탄탄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폭스바겐은 그룹의 핵심 브랜드로서 우리는 좋은 제품과 수치를 통해 그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Accelerate Forward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현하면 2026년까지 생산 공장, 개발 뿐 아니라 관리 및 판매 부분에서도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불투명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2024년 한 해를 잘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그룹 경영 이사회 멤버이자 코어 대표 겸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폭스바겐 브랜드 코어는 명확한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드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을 위해 업무 효율성과 혁신성을 높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우리의 경제 성과를 지속해서 향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량과 기술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재정적인 여유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행정관 "부부싸음 끝 아내 살해했다" 자백[그해 오늘]
- 나홀로 귀국→블로그 폭파…류준열♥한소희 열애 인정에도 후폭풍 계속[종합]
- ‘7살 제자’ 가족 몰살한 태권도 사범…알고보니 “온통 다 거짓말”
- 엄마와 5살 아들 숨졌다…고창담양고속도로서 ‘4중 추돌’
- 양궁 안산 “매국노” 저격…“한순간에 친일파 돼” 점주 한숨
- '비트코인 대박' 공무원은 왜 '압구정 현대'를 살까?
- 야구는 짐승남, 팬들엔 매너남, 아내엔 순정남...지금은 오타니 열풍
- '김용 재판 위증교사' 이재명 캠프 인사들 오늘 첫 공판
- '하락빔' 맞았나?…김광규 픽 부동산 근황보니[누구집]
- 밥상부담에 기름값까지…'유류세 인하' 연장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