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만지는박물관,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 만지는박물관(관장 황자정)은 문화재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후원으로 2024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를 운영하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4월 5일까지 접수 받는다.
또한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에 선정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속초 지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체험콘텐츠를 통해 진로, 교과 등의 학교교육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초시 만지는박물관(관장 황자정)은 문화재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후원으로 2024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를 운영하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4월 5일까지 접수 받는다.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문화유산 방문교육(학교연계교육), 문화유산 체험교실(문화재유형별 체험교육), 테마문화재 학당(주제중심 교육프로그램) 활동으로 지역정체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창의, 인성, 함양, 문화유산 애호의식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교육사업의 일환인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는 박물관이나 유적을 방문해야만 볼 수 있는 속초 대표 문화유산을 교실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만들면서 수업하는 ‘실내교육’, 아바이마을, 매곡 오윤환선생 생가, 신흥사 등 유적지 현장을 방문하는‘현장답사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속초 히스토리 백팩(Sokcho History Back Pack)’ 프로그램도 신설되어 더욱 현장감 넘치는 답사가 가능하다.
또한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에 선정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속초 지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체험콘텐츠를 통해 진로, 교과 등의 학교교육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상무 "MBC 잘 들어, 88년 기자 허벅지에 칼 두방" 언급…野 "대통령 사과해야"
- 정봉주 다음은 양문석? 과거 '룸살롱 접대' 논란
- 의대 교수 집단사직 초읽기…15일 저녁 결론
- 누군가 당사 앞에 솥을 걸고 엿을 고며 "엿 먹어라" 외칠지 모른다
- 신자유주의 정치에 갇힌 상상력의 감옥을 벗어나자
- 여전히 '요린이' '테린이 표현을 쓰는 언론에 말한다
- 정봉주 탈락해도 박용진은 절대 안 된다?…민주당, 전략공천 가닥
- 소비와 투자, 두 마리 토끼 잡으려는 중국…환경은?
- 낙동강벨트 5곳 중 3곳 민주당 우세…'장제원 지역구' 사상은 초접전
- 윤재옥 '이종섭 출국'에 "공관장 공백 방치할 수 없어 이뤄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