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Project Management System) 업종을 위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심영근 영림원소프트랩 PMS사업부 상무는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들이 시장 변화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하반기엔 IT와 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Project Management System) 업종을 위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 광명시 테이크호텔에서 70여명의 기업 경영정보시스템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시연 위주로 진행됐다.
마지막 세션에선 심영근 영림원소프트랩 상무와 이정우 솔코 상무가 △통합정보시스템(PDM+ERP+그룹웨어) 운영 방안에 대해 합동 발표를 했다.
여기선 ERP·PDM·그룹웨어를 하나의 시스템처럼 통합할 수 있으며, 이는 △장비 △설치산업 △IT △서비스 △건설 엔지니어링 등 모든 수주 산업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새로 패키지화한 건설엔지니어링 시스템은 업무의 유기성과 효율성 향상 효과가 뛰어나 시장 반응이 뜨겁다는 것이 업계 의견이다.
세미나 참석자 상당수는 “자료 위주의 발표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세미나와 달리 실제 사례와 함께 데모 시연 위주로 전개된 부분이 유익했다”며 “직접 시스템을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실질적인 지침을 제시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심영근 영림원소프트랩 PMS사업부 상무는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들이 시장 변화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하반기엔 IT와 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S24, 공시지원금 60만원까지 올라…진짜 공짜폰 되나
- 혜리, 류준열·한소희 열애설 저격? "재밌네"…의미심장 SNS
- “많이 찍어 보내줘” 13살 딸의 49살 남친…무슨 일?
- 비트코인 ‘대박’난 취준생 “알바 왜 해? 돈이 복사되는데”
- 조리용 가위로 손끝 다듬은 식당 직원…“처벌 어렵다네요”
- 피 흘리며 쓰러진 예비신랑…출근길 경찰관이 살렸다
- '오징어 게임'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1심서 징역형 집행유예(종합)
- ‘화마에 가족 구하고 중태’ UFC 초대 챔피언 콜먼, 의식 회복... “난 가장 행복한 남자”
- ‘방송 촬영으로 훈련 불참’ 휘문고 현주엽, 학부모들에게 민원 제기돼
- DJ 밀랍인형 만든다더니 저가 실리콘 업체 계약…목포시, 수사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