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15억 들여 6월까지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가 서원구 장전근린공원에 15억원을 들여 물놀이터를 조성한다.
시는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종합 놀이시설 제안 및 제작·설치' 입찰 공고를 진행해 제안서 평가를 거쳐 최종 디자인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재형 시 공원관리2팀장은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가 조성되면 청주시 4개구에 물놀이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가 서원구 장전근린공원에 15억원을 들여 물놀이터를 조성한다.
시는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종합 놀이시설 제안 및 제작·설치’ 입찰 공고를 진행해 제안서 평가를 거쳐 최종 디자인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는 ‘비 오는 두꺼비의 이삿날’을 주제로, 어린 두꺼비가 언덕과 높은 느티나무 위에 올라가 엄마·아빠 두꺼비가 있는 튼튼한 나무집을 발견하는 모험의 세계를 연출한다.
물놀이터 조성 면적은 1500㎡다. 사계절 놀이, 유아 놀이, 어린이 놀이, 둘레길, 휴게 공간 등 5개 공간으로 구성한다.
놀이기구는 일반 놀이기구 8개, 물 놀이기구 20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15억원을 들여 이달 중 착공해 오는 6월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재형 시 공원관리2팀장은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가 조성되면 청주시 4개구에 물놀이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50여일간 장전근린공원을 비롯해 대농근린공원, 망골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생명누리공원 등 공원 5곳에서 물놀이터를 운영한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