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식] 마북천·탄천 합류부 물길 넓힌다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집중호우 때 잦은 범람으로 시민 우려가 컸던 기흥구 마북동 186-6번지 일원 마북천·탄천 합류부의 물길을 넓히는 공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마북천과 탄천 산책로는 많은 시민이 즐겨 찾고 있는데 두 하천 합류부의 물길이 좁아 집중호우 때 수위가 급상승하거나 급류가 생겨 하천 제방이 유실되는 등 피해가 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북천과 탄천 산책로는 많은 시민이 즐겨 찾고 있는데 두 하천 합류부의 물길이 좁아 집중호우 때 수위가 급상승하거나 급류가 생겨 하천 제방이 유실되는 등 피해가 컸다.
시는 올 상반기 내 길이 120m의 옹벽을 설치하고 5000㎡ 넓이에 쌓인 퇴적토를 준설해 물길을 넓힐 계획이다.
여기에는 시가 지난 1월 경기도의 소규모 홍수위험지구 개량사업의 대상지로 선정돼 확보한 3억원을 투입한다.
◇ 시 홈페이지에 '차량 종합민원' 코너 신설
용인특례시는 시민들이 자동차와 관련한 민원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차량 종합민원' 코너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시 홈페이지 상단의 '민원 안내' 카테고리에 '차량 종합민원' 코너를 만들어 자동차민원대국민 포털과 기업지원플러스, 자동차 365 등 3개 사이트 링크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존의 분야별 정보-교통/건설 카테고리 하단의 '차량등록' 메뉴에서 제공하던 자동차 등록, 과태료·취등록 면허세, 차량 종합검사, 민원 게시판도 이곳으로 옮겨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자동차민원대국민 포털에서는 자동차 신규·이전등록과 자동차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지원플러스는 자동차 소유 법인의 주소와 명칭, 법인등록번호 등이 변경 등을 처리한다.
◇ 봄철 맞아 소각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
용인특례시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위험이 많은 봄철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5월 15일까지 소각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특별대책기간에 산불이나 영농부산물 및 쓰레기 불법 소각에 대응하기 위해 시청과 3개 구청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상시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한다.
각 구청에서는 산불을 낸 경우는 물론이고 불법 소각을 하다 적발 시 무관용 원칙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산림이나 산림 인접 지역에서 불을 피우다 적발되면 30만원 이상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산불예방진화대원 53명은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직접 방문해 고령 농업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농부산물을 소각하지 않도록 당부할 예정이다.
◇ 처인구, 허가기간 단축 위해 공문서 자동 생성 건축허가 관리대장 개발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인허가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건축허가 관련 공문서를 자동 생성하는 건축허가 관리대장을 개발해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관리대장은 진행 중인 건축허가 건들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고 보완 사항 보고서 자동 생성 기능을 활용해 장기 지연 건들에 대한 원인을 매주 분석해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접수된 건축허가(신고) 신청서를 엑셀 파일로 내려받으면 신청된 건축허가(신고) 내역이 자동으로 관리대장에 입력되고 관리대장의 협의부서를 선택하면 협의 요청 공문이 생성된다. 사용승인 등 건축허가(신고)와 관련된 모든 공문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도 갖췄다.
구 관계자는 "개발한 건축허가 관리대장의 사용이 정착되면 건축허가 장기 지연을 예방하고 보다 빠른 인허가 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류준열, 하와이發 열애설… 목격담 '솔솔' - 머니S
- '암투병' 아내 완치시켰더니… 댄스동호회서 '불륜' - 머니S
- "재밌네"… 혜리, '전남친' 류준열·한소희 열애설 저격? - 머니S
- 망했다던 하이브리드차, 이젠 '대세' - 머니S
- 이강인-김민재 맞대결?… 챔스 8강 대진 추첨에 '이목 집중' - 머니S
- [뉴욕의 한국인] 불안한 연예인의 삶…'관종'인 나를 그렸다 - 머니S
- 2억 간다던 비트코인 9000만원대로…차익실현·금리 불확실 영향(상보) - 머니S
- "점심 먹고 왔는데" 비트코인 1억원 깨져… 5% 급락에 코인러 '비명' - 머니S
- [르포] "주식 산 내가 바보"… 고성 오간 삼성물산 주총 - 머니S
- 조재호·강동궁·김가영 등… PBA-LPBA 월드챔피언십 8강 압축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