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블럭AI, AI 글쓰기 대회 개최…파블로항공은 씨티엔에스와 협력 [Geeks' Briefing]

김주완 2024. 3. 15. 14: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파블로항공, 씨티엔에스와 무인비행장치 배터리팩 개발 협력 체결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이 이차전지 배터리팩 개발 및 제조전문 기업 씨티엔에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투블럭AI, 독서 감상문으로 제8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제8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독서 감상문을 대상으로 한다. 주어진 독서 감상문의 첫 부분인 '프롬프트'를 이어서 글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도서는 <자전거 도둑>, <안네의 일기>, <샬롯의 거미줄>,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햄릿>,  <1984> 등 다양한 문학 작품이다.

일감플러스, 현장근로자 업무관리 통합 시스템 개발 완료
인건비 지급 서비스 일감플러스가 업무 현장에서 협력 종사자의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업무관리 통합 시스템' 최종 개발을 완료했다. 일감플러스는 2021년부터 인건비 지급 서비스를 운영하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약 704만개의 기업들 중 제조, 도소매, IT, 환경, 건설 업종 등이 고객사다. 협력 종사자들의 임금체불을 미연에 방지하고 권익 보호에 함께하는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는 30% 이상의 재이용률을 보이고 있으며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4.0', 창업진흥원&구글이 함께하는 '창구 프로그램 2기'로 선정되기도 했다.

파블로항공, 씨티엔에스와 무인비행장치 배터리팩 개발 협력 체결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이 이차전지 배터리팩 개발 및 제조전문 기업 씨티엔에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씨티엔에스는 국내 유수의 여러 로봇 기업과 대기업, EV 기업 등에 꾸준히 배터리팩을 납품하며 이차전지 배터리팩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블로항공과 씨티엔에스는 무인비행장치를 위한 배터리팩의 개발하고 사업 효율화를 이끌어 내 시장을 선도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아파트아이, 소방청과 공동주택 화재 안전 위해 실무협의체 구성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가 공동주택 화재 안전을 위해 소방청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소방청에서 제1차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아파트아이는 공동주택 세대 점검, ‘대피계획 세우기’ 등 공동주택 화재 예방을 위한 시스템 마련에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는 △입주민의 앱 활용 ‘대피계획 세우기’ 기능 개발 △세대 점검 및 ‘대피계획 세우기’ 관련 실시간 현황정보 제공 △세대 점검 및 ‘대피계획 세우기’에 대한 입주민 관심 및 실적 제고를 위한 주기적 홍보방안 마련을 안건으로 다뤘다.

뮤직카우, 3월에 god 곡 연이어 옥션···15일 ‘관찰’, 22일 ‘니가 필요해’
뮤직카우가 god의 대표 댄스곡을 연이어 옥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카우는 15일 정오부터 god의 대표 댄스곡 중 하나인 ‘관찰’ 음악수익증권 5000주에 대한 옥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 시작가는 32000원이다. 입찰은 시작가의 +30%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최고가 입찰자부터 선착순으로 낙찰이 결정된다. 전체 낙찰자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낙찰 받은 낙찰자의 입찰 가격이 일률적으로 적용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