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종섭 논란' 고발 vs "기밀 유출은 범죄"
■ 국민의힘이 5.18 폄훼 논란이 제기된 도태우 후보 공천을 취소한 가운데 부적절한 발언이 드러난 다른 후보의 거취도 고심하고 있습니다. 막말 논란의 정봉주 전 의원 공천을 취소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발언이 또 다른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 이종섭 주호주대사 출국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과 외교·법무 장관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억지 도피 프레임이라며 공수처가 수사 기밀을 유출했다면 심각한 범죄라고 주장했습니다.
■ 오늘 새벽 수도권 지하철 3호선에서 일어난 정전 사고로 대화에서 구파발까지 열차 운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일대 교통 혼잡이 빚어졌습니다. 운행은 6시간 만에 재개됐습니다. 코레일은 원인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일본 후쿠시마 원전 앞바다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일어나 오염수 방류가 중단됐습니다. 정부는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면서 우리 전문가를 현지에 파견해 현장을 파악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서울대와 연세대, 울산대 등 전국 24개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 저녁 집단 사직 여부를 결정하는 회의를 엽니다. 정부는 오늘부터 의대 정원을 어떻게 배분할지 논의하는 위원회를 가동합니다.
■ '야구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메이저리그 개막전을 앞두고 LA 다저스팀과 함께 잠시 뒤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처음으로 아내도 공개했습니다. 김하성이 뛰고 있는 샌디에이고 선수단도 앞서 입국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담소] 간병 휴직까지 내서 '암투병' 아내 돌봤는데...댄스동호회에서 바람난 와이프
- 미래 식량으로 떠오른 비단뱀...“지속 가능한 단백질 공급원 될 것”
- 오타니, 방한 앞두고 아내 최초 공개…'180cm 농구선수'
- "왜 나 피해" 여성 음료에 약물 탄 한국 남성, 싱가포르서 징역형
- [제보는Y] "골든타임 놓칠라"...의료 공백에 성폭력 피해 증거수집 차질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