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임박 식품업계…태양광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새 먹거리’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기 주주총회 시즌이 다가오면서 식품업계가 분주해지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1일 주총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황성욱 롯데웰푸드 재무전략부문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한다.
농심은 22일 주총을 열고 사내이사인 신동원 농심 회장과 여인홍 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지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논의한다.
대상은 같은 날 진행하는 주총에서 임세령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0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나한채 사내이사 신규 선임안을 논의한다. 나 사내이사 후보는 롯데칠성음료 영업전략부문장을 거쳐 현재 음료영업본부장을 맡고 있다.
이와 함께 ‘식품용 액화탄산가스 제조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군산공장에서 탄산음료나 주류를 제조할 때 쓰이는 식품용 액화탄산가스를 제조할 예정이다. 그동안 정유사 등에서 이를 전량 구입해 왔으나 앞으로는 자체 기술로 직접 만든다는 계획이다.
오리온은 같은 날 열리는 주총에서 송찬엽 전 서울동부지검 검사장을 사외이사로, 이욱 전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을 사외이사·감사위원으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한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1일 주총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황성욱 롯데웰푸드 재무전략부문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한다.
또한 연구개발(R&D)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회사 사업목적에 ‘연구개발업 및 연구용업제공업’을 추가한다.
빙그레는 같은 날 열리는 주총에서 고재학 빙그레 재경담당 상무의 사내이사 신규선임과 강명길 로드팜 대표의 사외이사 재선임 등을 논의한다.
여 이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을 역임한 정책분야 전문가다. 김 이사는 식품공학 분야 전문가이자 여성이사로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은 같은 날 진행하는 주총에서 임세령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했다.
사업목적에는 ‘통신판매중개업’을 추가한다. 통신판매중개업은 사이버몰 이용을 허락하거나 거래 당사자간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말한다. 다른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오픈마켓으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이란 분석이다.
오뚜기는 26일 주총을 열고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 사장과 류기준 오뚜기 제조안전본부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한다.
사업목적에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가해 현재 자체 보유하고 있는 태양광 시설의 전력 중 사용하고 남는 것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같은 날 주총을 여는 현대그린푸드는 ‘건강기능식품의 제조·판매·유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한다.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사업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은 28일 열리는 주총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과 한세혁 삼양식품 구매·SCM 본부장을 각각 사내이사로 재선임·신규선임하는 안을 논의한다.
이날 하림지주도 주총에서 사업목적을 대거 추가한다. 통신판매 중개업, 전자상거래업,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의 개발과 용역 제공 사업, 농·수·축·임산물 대리점업, 프랜차이즈 및 체인점 관련 서비스업 등을 신사업 목적으로 추가한다.
매일유업은 오는 29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에 ‘건강기능식품의 제조·판매 및 수출입업’과 ‘특수의료용도 식품 제조·판매 및 수출입업’을 추가한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으로 읽힌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잘못된 심성의 금수저는 싫다”…썼다가 ‘빛삭’한 홍준표 글, 또 이강인 저격? - 매일경제
- “개인 병원 차리지 뭐”…전공의 주장에 정부 “개원 불허” - 매일경제
- [단독] 전쟁으로 초토화된 ‘이곳’…‘K아스팔트’가 재건의 길 닦는다는데 - 매일경제
- “나도 친구 덕 좀 보려나”…흥행예감 ‘이 주식’ 때문에 덩달아 오르는 로봇주 - 매일경제
- 이재명 직격했던 이수진, 또 말문 열었다…“날 탈락시키고는 이제와서 도와달라니 어이없어”
- 한국 오는 오타니, 이 호텔 선택했다…15일 전세기로 입국 “만반의 준비 마쳐” - 매일경제
- “알바 굳이 왜 해? 돈이 복사되는데”…코인 ‘대박’ 수익 인증글 보니 - 매일경제
- ‘마·광·동’이 어디지?…아파트 매맷값 떨어져도 오르는 곳 있다는데 - 매일경제
- 똑같은 신발 계속 사는 우리 아들…엄마는 모르는 ‘소비의 비밀’ 있었네 - 매일경제
- 오타니, 서울시리즈 앞두고 배우자 공개...그 정체는?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