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청주 상당 지방의원 “정우택 공천 취소 철회 안 하면 탈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충북 청주시 상당구 지방의원들이 "정우택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철회 하지 않으면 당을 떠나 (정 후보의) 무소속 출마를 건의하겠다"는 강수를 던졌다.
청주 상당구가 지역구인 충북도의원 3명과 청주시의원 5명은 1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택 후보 공천 취소에 대한 재고·재심·재공천을 강력 촉구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국민의힘 충북 청주시 상당구 지방의원들이 “정우택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철회 하지 않으면 당을 떠나 (정 후보의) 무소속 출마를 건의하겠다”는 강수를 던졌다.
청주 상당구가 지역구인 충북도의원 3명과 청주시의원 5명은 1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택 후보 공천 취소에 대한 재고·재심·재공천을 강력 촉구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또 “(정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는 것은 선거철 마타도어에 굴복하는 것”이라며 “경선을 거쳐 시민과 당원의 손으로 세운 정 후보를 석연치 않은 의혹만으로 당에서 공천 취소하는 것은 청주시민 뜻에 맞지 않을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상당구민과 당원의 압도적 지지를 받는 정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고, 새 후보를 추천하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에 선거를 상납하는 것”이라며 “상당구민과 국민께서 직접 판단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 후보로 재공천하길 공관위와 비대위에 거듭 촉구한다”며 “정 후보 역시 경선에서 상당구민과 당원이 모은 지지를 받들어 끝까지 총선에 임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나선 상당구 지방의원은 충북도의회 이동우·김정일·최정훈 의원과 청주시의회 김병국·박봉규·이상조·김완식·이화정 의원 등 8명이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넉아웃됐다"…'시신훼손' 양광준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