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접수…다음 달 1일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부지방산림청은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의 신청·접수를 다음 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은 임업직불금제는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 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의 신청·접수를 다음 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은 임업직불금제는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 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는 임업인은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동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4월 1일부터 '임업-in 통합포털'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및 지자체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시·군·구 산림 부서와 읍·면·동사무소, 산림조합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와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산림청은 연중 전화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정철호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전년도보다 앞당겨진 신청 기간에 임업직불금 혜택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잘 신청하시기 바란다"며 "이후에도 경영주들은 지방산림청,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이행 점검을 통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의무 준수 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 한마디에 선거 뒤집혔다…與野 막말 후보 공천 취소 초강수
- '명품 공천' 자랑한 與…실시간 터지는 악재에 '진땀'
- 백두산, 중국의 세계지질공원 되나…"역사왜곡 강화 우려"
- 최수연 네이버 대표, 취임 이후 줄곧 주가 부진…올해 연임 분수령
- '명품 공천' 자랑한 與…실시간 터지는 악재에 '진땀'
- DJ소다 '시선 사로잡는 보디라인' [TF사진관]
- 건설경기 불황에도 LH 토지공급 설명회 '북적북적'…"입지, 공급 시점 관심"
- '폐지' 한숨 돌린 서울시사회서비스원…다음달 다시 위기
- 학생인권조례 폐지 특위 '날치기 연장' 논란…여야 대립각
- 비트코인 최고가에도 웃지 못하는 고팍스…완전 자본잠식 빠져나올 길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