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차 음주운전’ 신혜성, 항소심 징역 2년 구형...최후진술서 선처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신화 신혜성이 음주운전 혐의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구형받았다.
15일 오전 서울동부지법 형사항소3부 심리로 열린 신혜성의 도로교통법위반 음주측정 거부, 자동차 불법사용 혐의 항소심 공판에서 검찰은 1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신혜성이 운전한 차량은 타인의 차량이었고, 경찰에 적발된 신혜성은 음주측정을 거부했다.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측정거부), 자동차 불법 사용 혐의 지난해 11월15일 신혜성은 불구속 송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그룹 신화 신혜성이 음주운전 혐의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구형받았다.
15일 오전 서울동부지법 형사항소3부 심리로 열린 신혜성의 도로교통법위반 음주측정 거부, 자동차 불법사용 혐의 항소심 공판에서 검찰은 1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음주운전으로 처벌 전력이 있음에도 재차 운전하고,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의 만취 상태로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는 등 죄질이 불량하다”고 요청했다.
그러나 신혜성 측은 “피고인이 대중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공인 신분임에도 잘못을 저지른 점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고 있다”며 재판부에 선처를 구했다.
신혜성도 최후진술을 통해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신혜성의 항소심 선고 기일은 4월 12일이다.
한편 신혜성은 지난해 10월11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서 서울 송파구 탄천2교까지 만취 상태로 약 10㎞ 거리를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신혜성이 운전한 차량은 타인의 차량이었고, 경찰에 적발된 신혜성은 음주측정을 거부했다.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측정거부), 자동차 불법 사용 혐의 지난해 11월15일 신혜성은 불구속 송치했다. 사건을 넘겨 받은 검찰은 같은 혐의를 적용해 지난 2월14일 신혜성을 재판에 넘겼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1톤’ 이장우, 미쉐린→브이라인 턱선 급감량…20㎏ 감량(‘나혼산’)
- 한소희, 류준열 열애설 의식했나…하와이 우정팔찌 공개
- ‘50대’ 최정원, 운동 3개월 만에 아들과 함께 찍은 보디프로필 공개(퍼펙트 라이프)
- 한소희-류준열 열애설 사실일까?…하와이 목격담 확산
- 김고은, 얼굴 한자→삭발까지. 파격 그 자체 화보 공개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전국노래자랑’ 첫 녹화 마친 남희석 “잠을 못 잤다” [직격 인터뷰]
- 오타니 쇼헤이, 한국행 비행기 앞에서 와이프 공개
- 46세 김사랑, 꽃잎보다 작은 소멸 직전 얼굴..역시 미스코리아 출신
- ‘김국진♥’ 강수지, ‘프랑스 유학간 딸’에 어마어마한 간식 보따리 전달..“리프레싱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