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희소성 높은 부산 평지 아파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마솥 같은 산'이라는 의미에서 알 수 있듯 부산(釜山)은 산이 많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15일 국토교통 통계누리 2023년 지적통계 자료에 따르면, 부산의 총 면적 771.33㎢ 가운데 340.84㎢가 임야다.
이런 가운데 DL이앤씨가 다음달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마트 금정점,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도보통학거리에 남산초·중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마솥 같은 산’이라는 의미에서 알 수 있듯 부산(釜山)은 산이 많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15일 국토교통 통계누리 2023년 지적통계 자료에 따르면, 부산의 총 면적 771.33㎢ 가운데 340.84㎢가 임야다. 44.2%가 산지이나 숲, 습지 등으로 이뤄졌다. 서울의 임야 비율(22.7%)에 비해 약 2배가량 높다.
일례로 부산 동래구 명륜동 ‘명륜 2차 아이파크’ 1단지 전용 84㎡는 지난 1월 6억원에, 2단지 전용 84㎡는 5억2870만원에 각각 매매계약이 체결됐다. 업계는 이들 단지의 가격 차이는 평지(1단지)와 비평지(2단지)가 가른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DL이앤씨가 다음달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 중 123가구(전용 59㎡A 32가구·59㎡B 9가구·59㎡C 20가구·84㎡A 6가구·84㎡B 6가구·84㎡C 46가구·99㎡A 4가구)가 일분분양물량이다.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특히 부산에서 보기 힘든 평지에서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부산지호철 1호선 두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마트 금정점,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도보통학거리에 남산초·중이 있다. 부산과학고와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사업지 앞, 뒤쪽으로 각각 온천천자전거길과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다. 온천천은 현재 상류부를 중심으로 생태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자연 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전통적인 주거지역인 부산 금정구 일원은 신흥 주거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금정구 구도심은 현재 총 15개 구역에서 각종 재개발·재건축이 추진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5400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금정구에서 진행 중인 재정비사업 중 유일하게 착공 신고한 사업장이다. 사업지 인근 3·4·5구역에서 재건축 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GX룸, 라운지카페. 키즈라운지 등이 대표적이다. 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단지 중심에 조성된다.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위치한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마련된다.
한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잘못된 심성의 금수저는 싫다”…썼다가 ‘빛삭’한 홍준표 글, 또 이강인 저격? - 매일경제
- “개인 병원 차리지 뭐”…전공의 주장에 정부 “개원 불허” - 매일경제
- “알바 굳이 왜 해? 돈이 복사되는데”…코인 ‘대박’ 수익 인증글 보니 - 매일경제
- [단독] 전쟁으로 초토화된 ‘이곳’…‘K아스팔트’가 재건의 길 닦는다는데 - 매일경제
- 이재명 직격했던 이수진, 또 말문 열었다…“날 탈락시키고는 이제와서 도와달라니 어이없어”
- ‘마·광·동’이 어디지?…아파트 매맷값 떨어져도 오르는 곳 있다는데 - 매일경제
- “나도 친구 덕 좀 보려나”…흥행예감 ‘이 주식’ 때문에 덩달아 오르는 로봇주 - 매일경제
- 한국 오는 오타니, 이 호텔 선택했다…15일 전세기로 입국 “만반의 준비 마쳐” - 매일경제
- 똑같은 신발 계속 사는 우리 아들…엄마는 모르는 ‘소비의 비밀’ 있었네 - 매일경제
- 오타니, 서울시리즈 앞두고 배우자 공개...그 정체는?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