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로봇팔·AI 물류 로봇까지“ LG전자, 맞춤형 물류 솔루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의 물류 전시회에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꾸미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산업용 로봇 라인업과 통합 물류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가 물류 전시회에 단독 부스를 꾸민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대량의 물품을 목적지로 운반하는 데 특화된 AI 물류 로봇인 'LG 클로이 캐리봇' 2종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로봇 ‘클로이 캐리봇’ 등 전시
LG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의 물류 전시회에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꾸미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산업용 로봇 라인업과 통합 물류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모덱스(MODEX) 2024’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가 물류 전시회에 단독 부스를 꾸민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초고속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물류 시스템과 연동된 오더피킹 로봇 ▷차별화된 로봇 관제 시스템 ▷스마트팩토리 내 물류 자동화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특히,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대량의 물품을 목적지로 운반하는 데 특화된 AI 물류 로봇인 ‘LG 클로이 캐리봇’ 2종을 선보였다. 물품을 구분해 나눠 담는 적재형, 본체 뒤에 대량의 물품을 싣고 운반하는 롤테이너형이다. 최대 1.2m/s의 빠른 속도로 물품을 운반하면서도 평균 주행·커브 속도, 가감속 조절 등 물류환경에 최적화된 독자 주행 기술 ‘패스트-엑스’를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LG 클로이 캐리봇은 고객사의 WMS(창고 관리 시스템)와 연동해 주문 정보를 받아 AI를 기반으로 로봇별 동선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분배한다. 관제 시스템(LG CLOi Station)을 통해 위치 확인 및 원격 호출, 운영 현황 조회 등이 가능하다.
지능형 생산공장인 스마트팩토리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산업용 로봇 3종도 전시됐다. ▷자율 주행을 기반으로 인간의 팔과 유사한 동작을 수행하는 수직다관절로봇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물류 로봇 플랫폼인 ‘플렉스-RPS’ 등이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發 열애설 확산…“체류 맞지만 사생활 확인 NO”
- 86세 배우 김영옥 건강비결은 이 ‘茶’…“매일 아침 마셔요”
- “박정희 존경, 육영수 어머니처럼…” 김흥국이 밝힌 다큐 제작 이유
- “알바 왜 해, 바보야? 돈이 복사 되는데”…비트코인 수익 인증글 눈길
- 이효리, 노래 실력 고백…“26년간 가창력 부족, 춤으로 채워”
- 이지혜, 생애 첫 퍼스트클래스 타 본 소감...“대단한 사람이 된 것 같아”
- 윤도현 "박태희 형이 쓴 '나는 나비' 저작권료, 끊이지 않는 샘물 같아"
- 13살 딸의 ‘비밀폰’…숨겨진 남친, 알고 보니 49살?
- 허경환, 의사와 올해 결혼?…"소개팅 끝나고 연락처 교환"
- “‘암투병’ 아내 간호 완치시켰는데 댄스 동호회가더니”…블랙박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