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혁신스타트업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혁신센터)와 함께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삼화페인트 현업 부서 협업 지원 ▷경기혁신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 ▷전략 투자 검토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혁신센터)와 함께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 성남 경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배맹달 삼화페인트 대표, 김원경 경기혁신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를 혁신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미래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삼화페인트 현업 부서 협업 지원 ▷경기혁신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 ▷전략 투자 검토 등이다.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이란 외부 기업과 함께 자원이나 기술을 공유하며 새로운 아이디어, 기술, 제품 등을 만들어내는 전략이다. 삼화페인트는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고 신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자 이에 참여했다. 삼화페인트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유니콘 브릿지 위드 삼화페인트’는 이차전지·기능성코팅소재·전자재료·ESG·AI, 총 5개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우수 스타트업은 전략적 투자를 이어갈 에정이다.
유니콘 브릿지 위드 삼화페인트는 19일부터 경기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모집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기존 전통 사업구조를 넘어 새로운 시장과 사업으로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좋은 협업 사례를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갈 스타트업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수 기자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發 열애설 확산…“체류 맞지만 사생활 확인 NO”
- 이지혜, 생애 첫 퍼스트클래스 타 본 소감...“대단한 사람이 된 것 같아”
- “박정희 존경, 육영수 어머니처럼…” 김흥국이 밝힌 다큐 제작 이유
- 13살 딸의 ‘비밀폰’…숨겨진 남친, 알고 보니 49살?
- 윤도현 "박태희 형이 쓴 '나는 나비' 저작권료, 끊이지 않는 샘물 같아"
- “‘암투병’ 아내 간호 완치시켰는데 댄스 동호회가더니”…블랙박스 ‘충격’
- 허경환, 의사와 올해 결혼?…"소개팅 끝나고 연락처 교환"
- 혜은이,'우이혼' 억대 출연료 제의 받았지만… 前남편 김동현과 고민하다 거절
- “알바 왜 해, 바보야? 돈이 복사 되는데”…비트코인 수익 인증글 눈길
- '하반신 마비' 강원래, 발목 부상 군인 조롱한 정봉주에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