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 양방향 운행 재개…중단 5시간40분만에 복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 오전 단전으로 인해 멈춰섰던 서울지하철 3호선의 운행이 재개됐다.
코레일은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서울 지하철 3호선 대화역에서 구파발역까지 열차 운행이 다시 시작됐다고 밝혔다.
코레일과 경기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0분께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 고양 원당역에서 원흥역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시10분께 대화역-구파발역 열차운행 재개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15일 오전 단전으로 인해 멈춰섰던 서울지하철 3호선의 운행이 재개됐다.
코레일은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서울 지하철 3호선 대화역에서 구파발역까지 열차 운행이 다시 시작됐다고 밝혔다.
코레일과 경기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0분께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 고양 원당역에서 원흥역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했다.
단전으로 인해 현재 대화역에서 지축역까지는 1개 선로만 운행했고 반대방향인 대화행 열차는 구파발역에서 회차해 돌아가고 있어 구파발역부터 상행선 이용은 불가능했다.
052번(고양-삼송), 053번(고양-삼송) 버스 종점을 구파발로 변경하고 790·799·730번 서울행 버스와 66번(파주-서울 가좌역) 버스는 증차했다.
또 백석-구파발과 정발산-구파발, 대화-구파발 구간의 셔틀버스로 활용하고 전세버스 8대는 대화-지축, 마두-지축, 화정-지축, 대화-구파발 구간에 고양시청 직원용 통근버스를 투입했다.
대화역과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를 연결하는 임시 버스도 긴급 편성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복구가 완료되면서 현재 이 구간에서 양 방향으로 열차가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물의 여왕 김지원, 재벌가 패션에 눈 호강[누구템]
- 대낮 강남서 사무실 침입한 강도 3인조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많이 찍어 보내줘” 13살 딸의 49살 남친…무슨 일?
- “5명이 가슴 만져대면, 女환자 도망갈 것” 유명 성형의사 글 논란
- 류준열, 한소희와 열애설?…"하와이 체류 맞지만 대응 NO"
- '물가잡이' 다급한 정부…대형마트에 "이번주까지 과일·채소 가격표 낮춰야"
- 비트코인 ‘대박’난 취준생 “알바 왜 해? 돈이 복사되는데”
-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마지막 녹화, 얼굴 부은 이유는…"
- 처음본 여성 성폭행하려다 남친 영구장애 만들고 "징역 50년 과해"
- 전 연인에 “사생활 폭로” 협박한 BJ, 2심서 징역 5년 구형…피해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