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한텍, SH공사 ‘안전관리 현장’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크론한텍(대표 이영규)은 자사 한 공사현장이 SH공사로부터 안전관리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 현장이 SH공사가 선정하는 '2023년도 우수 안전관리 현장' 건축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한편 우수 안전관리 현장은 건설현장 자율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SH공사가 2019년부터 시행한 제도다.
우수현장 선정을 위해 SH공사가 시행한 건설현장에 외부 건설안전 전문가와 내부직원으로 구성된 점검단을 파견해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대표 이영규)은 자사 한 공사현장이 SH공사로부터 안전관리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플랜트·종합건설 기업인 이 회사는 서울 등촌동에서 ‘어울림플라자’ 수주·시공을 하고 있다. 이 현장이 SH공사가 선정하는 ‘2023년도 우수 안전관리 현장’ 건축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한텍의 어울림플라자 현장은 무사고·무재해 기록, 5회 이상의 정기 안전점검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주택가와 인접한 공사현장의 특성을 감안해 안전통학로 CCTV 관제, 공사차량 출입통제 관리 등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근로자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어울림플라자는 지하4층, 지상5층, 연면적 2만3915㎡ 규모로 건설 중인 복합문화공간이다. 장애인 연수시설, 장애인 치과병원, 도서관, 수영장, 공연장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한텍은 2021년 이 사업건을 수주해 공사를 해 오고 있다.
한텍 안전보건본부 관계자는 “안전관리 현장 최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보다 철저하게 안전관리 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 안전관리 현장은 건설현장 자율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SH공사가 2019년부터 시행한 제도다. 우수현장 선정을 위해 SH공사가 시행한 건설현장에 외부 건설안전 전문가와 내부직원으로 구성된 점검단을 파견해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실시한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發 열애설 확산…“체류 맞지만 사생활 확인 NO”
- “‘암투병’ 아내 간호 완치시켰는데 댄스 동호회가더니”…블랙박스 ‘충격’
- “박정희 존경, 육영수 어머니처럼…” 김흥국이 밝힌 다큐 제작 이유
- 혜은이,'우이혼' 억대 출연료 제의 받았지만… 前남편 김동현과 고민하다 거절
- “알바 왜 해, 바보야? 돈이 복사 되는데”…비트코인 수익 인증글 눈길
- '하반신 마비' 강원래, 발목 부상 군인 조롱한 정봉주에 한 말
- 이지혜, 생애 첫 퍼스트클래스 타 본 소감...“대단한 사람이 된 것 같아”
- “中, ‘김고은 문신’ 파묘도 도둑시청했다”…리뷰 벌써 650건 무슨 일
- 13살 딸의 ‘비밀폰’…숨겨진 남친, 알고 보니 49살?
- "코인으로 3800억 벌었다" 세계 4위 한국인 투자자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