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새끼' 사춘기 금쪽이와 갈등이 심해지는 엄마, 다시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춘기 금쪽이와 점점 더 갈등이 심해지는 엄마가 스튜디오를 다시 찾아오면서 그에게 내려진 오은영 박사의 처방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첫 방송 후에도 여전히 아이와 대화로 소통이 되지 않고, 엄마와의 갈등에 이어 아빠와도 자꾸 부딪히게 되는 금쪽이의 모습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는데.
금쪽이가 이토록 엄마와 부딪히는 이유는 무엇일지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춘기 금쪽이와 점점 더 갈등이 심해지는 엄마가 스튜디오를 다시 찾아오면서 그에게 내려진 오은영 박사의 처방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15일 방송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갑자기 환청과 망상이 시작된 모범생 아들’의 두 번째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지난 방송으로 화제를 모았던 금쪽 가족이 다시 찾아온다. 첫 방송 후에도 여전히 아이와 대화로 소통이 되지 않고, 엄마와의 갈등에 이어 아빠와도 자꾸 부딪히게 되는 금쪽이의 모습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는데. 오 박사는 금쪽이의 증상에 초점을 맞춘 지난 방송에 이어 이번 방송은 가족 관계의 어려움이 없는지, 가족 간 소통에 문제가 없는지 살피는 것이 관전 포인트라며 입을 연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금쪽 가족의 저녁 모습이 보인다. 텔레비전을 보며 휴식을 취하고 있는 엄마에게 금쪽이는 “엄마도 TV 중독자구만? 나는 컴퓨터 켠다” 라며 실랑이를 시작한다. 자기 일에 간섭하지 말라는 금쪽이와 간섭 안 할 거면 도울 필요도 없지 않냐는 엄마. 게임만 간섭하지 말라는 금쪽이와 그럴 수는 없다는 엄마의 말다툼은 늦은 밤까지 반복된다. 지켜보던 패널들은 “어디서부터 꼬인 건지 모르겠다”, “소통이 안 돼서 답답하겠다”라며 안타까움을 내비친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금쪽이와 엄마의 갈등이 또 한 번 포착된다. 엄마와 대화 도중 집을 나서려 하는 금쪽이의 행동에 실랑이가 시작되고. 엄마를 힘으로 제압하려는 금쪽이에게 엄마는“이렇게 너랑 싸우는 거 힘들다”라며 금쪽이를 만류해 보지만 그럼에도 고집을 꺾지 않는 금쪽. 금쪽이는 점점 선을 넘어 엄마의 머리를 치는 행동까지 보이는데. 그런 금쪽이의 모습에 할 말을 잃은 듯한 엄마. 금쪽이가 이토록 엄마와 부딪히는 이유는 무엇일지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두 번에 걸친 솔루션을 통해 과연 금쪽 가족에게 평화가 찾아올 수 있을지 오늘 15일(금) 저녁 8시 10분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혼산' 샤이니 키, 첫 솔로 캠핑…3월 함박눈에 동공 지진
- '지구마불2' 시즌1 우승자 원지, 특별한 행운 "믿을 수 없어"
- 백지영X뮤지, 컬래버레이션 성사…'UV방'이 현실로
- '전참시'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 소극장·스튜디오 등 갖춘 회사 공개
- '미스터로또' 최수호 "천가연&김나율 첫인상 셌다…실제로도 강해"
- 화웨이, 작년 세계 네트워크장비시장 1위 수성
- 쉐보레,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격…커넥티비티 탑재·레드라인 추가
- 여야, '막말 리스크'에 철퇴… 與 도태우 野 정봉주, 공천 취소
- 티맥스AI,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하이퍼챗봇' 최종 버전 공개
- 美서 레고 조각 '2400만원'에 팔린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