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썹맨’ 박준형이 고른 단백질 브랜드…빙그레 ‘더단백’ 인기

김금이 기자(gold2@mk.co.kr) 2024. 3. 15. 10: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빙그레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이 체계적인 설계와 다양한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1년 5월 250ml 초코 드링크 제품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한 빙그레 '더:단백'은 2022년 3월 판매량 1000만개를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을 보였다.

'더:단백'은 완전 단백질을 주요 원료로 하여 체계적인 단백질 설계를 하고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하여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빙그레 단백질 브랜드 ‘더:단백’ 인기
빙그레 ‘더:단백’ [사진=빙그레]
빙그레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이 체계적인 설계와 다양한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15일 빙그레에 따르면 ‘더:단백’ 제품은 지난해 4월 기준 누적 3000만개가 판매됐다. 2021년 5월 250ml 초코 드링크 제품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한 빙그레 ‘더:단백’은 2022년 3월 판매량 1000만개를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을 보였다.

‘더:단백’은 완전 단백질을 주요 원료로 하여 체계적인 단백질 설계를 하고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하여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드링크 제품, 프로틴바, 파우더, 팝칩 등 소비자들이 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제품은 100% 우유단백질로 구성, 신체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단백질로 구성돼 있다. 당 함유량도 1g 미만 에다 드링크에 함유된 단백질은 우유 660ml 분량과 맞먹는 우유단백질 20g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달걀 약 3.6개분으로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한다.

빙그레가 주목한 단백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aTFIS)에 따르면 2018년 890억원에 머물렀던 국내 단백질 시장규모는 2021년에는 약 4배에 이르는 3364억으로 성장했고, 지난해 4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운동과 헬스용 시장보다 성인영양보충용 시장이 가파르게 신장했는데, 과거 전문운동가나 프로선수들만 음용하던 단백질 음료라는 인식을 벗어나 중장년층이나 고령층의 영양보충용으로 활용도가 훨씬 넓혀졌기 때문이다.

빙그레 다양한 예능을 통해 건강하고 유쾌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연예인 박준형을 ‘더:단백’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다.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 운동코칭을 받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더:단백’ 챌린저스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