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선발 완벽하면서" 40대 초반, 초보 감독 맞아? '장외 신경전'도 날카롭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선발까지 완벽하게 가지고 계시면서."
도착하자마자 KIA 이범호 신임 감독은 1루 더그아웃 앞에서 훈련을 지켜보던 이승엽 두산 감독에게 달려갔다.
이범호 감독은 "본인은 5선발까지 완벽하게 가지고 계시면서"라고 '촌철살인'의 일격을 날렸다.
지난 시즌 '초보' 이승엽 감독과 가을야구를 한 두산은 올시즌 '다크호스'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5선발까지 완벽하게 가지고 계시면서…."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의 시범경기가 열린 14일 잠실구장. 경기를 앞두고 홈팀 두산 훈련이 끝날 때즈음, 원정팀 KIA 선수단이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KIA 이범호 신임 감독은 1루 더그아웃 앞에서 훈련을 지켜보던 이승엽 두산 감독에게 달려갔다. 그리고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두 사람은 같은 팀에서 현역 생활을 한 적은 없지만, 국가대표팀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야구 선후배다. 그리고 일본프로야구에서 활약했다는 공통점도 있다. 이승엽 감독은 요미우리 4번타자로 엄청난 활약을 했고, 이범호 감독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활약을 발판으로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진출했었다.
보통 연전의 시작에 후배 감독들이 선배 감독을 찾아 인사사는 게 관례. 특히 이범호 감독은 이제 지휘봉을 잡은지 얼마 안된 신입이라 '군기'가 바싹 들어있는 상황이다. 이범호 감독은 40대 초반의 어린 나이에 감독이 돼 화제가 됐다.
이범호 감독은 "처음 감독이 됐고, 선배님들께 인사드리러 가는 차원에 다녀왔다"고 말하며 "축하한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좋겠다고 하셨다. 멤버가 좋아 좋겠다 이러시더라. 그런 말씀이 더 부담스럽다"고 말하며 웃었다.
그러면서 이승엽 감독에 대한 '견제구'도 잊지 않았다. 이범호 감독은 "본인은 5선발까지 완벽하게 가지고 계시면서"라고 '촌철살인'의 일격을 날렸다. 이범호 감독은 "그렇게 웃으면서 인사드리고, 잘하라는 말씀 해주시고, 자주 보자라고 하시면서 대화가 마무리 됐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KIA는 리그 최강의 짜임새를 자랑하는 타선이 강력하다. 선발진도 좋다. 외국인 투수 2명만 제대로 자리를 잡으면, 우승 전력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시즌 '초보' 이승엽 감독과 가을야구를 한 두산은 올시즌 '다크호스'로 꼽힌다. 이범호 감독의 말대로 알칸타라-브랜든-곽빈-최원준-이영하의 탄탄한 선발 로테이션을 꾸리고 있다.
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영, 의사 남편 외도 현장 실제 목격 “신혼집에 여자와..”
- 23살 꽃미남 배우 실종→스님 됐다?..소속사, 흔적까지 싹 지워
- 이윤석, 교통사고로 5급 장애 판정..“♥한의사 아내, 날 살렸다”
- 이찬원 “임영웅·영탁 꼴 보기 싫어..신동엽 방송에 둘만 나가 질투 났다”
- 다이아 수저 윤태영, 재산 조 단위?..말없이 고개 ‘끄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