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리스, 드론쇼코리아 2024 참가… ‘이동형 드론스테이션’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이리스가 드론쇼코리아 2024에 참가해 드론 관련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였다.
베이리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이동형 드론스테이션을 개발했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드론쇼코리아 2024에서 이를 공개했다.
베이리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동형 드론스테이션의 호응이 높아 현재 고객사들과 협의 중이며 올 한 해 100대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불감시, 사고현장 출동 등 다양한 활용 가능
베이리스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 SDV(Software Defined Vehicle) 등 미래 차 플랫폼에 주력하고 있다. 드론 분야에서는 드론스테이션을 활용한 전자동 드론 서비스 기술력을 갖췄으며, 성남시와 세종시에 자동 드론시스템 및 드론스테이션을 납품하기도 했다.
베이리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이동형 드론스테이션을 개발했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드론쇼코리아 2024에서 이를 공개했다.
이동형 드론스테이션은 차 안에 드론 자동 이착륙이 가능한 스테이지가 장착돼 있다고 한다. 또한 자동 드론 충전이 가능하며, 차량 내부 통합 관제 상황실까지 갖춰져 종합적인 드론 서비스가 가능하다.
아울러 산불감시, 토지 측량 및 도로 모니터링, 사고현장 출동 등 다양한 목적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관심이 높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베이리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동형 드론스테이션의 호응이 높아 현재 고객사들과 협의 중이며 올 한 해 100대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꿈 이루려 파리 간 20대 아들, 무차별 폭행당해 혼수상태”
- “女환자 만질 실습생만 늘어”…증원 반대 성형외과 의사 글 논란 [e글e글]
- 지하철 3호선 일산선 구간 단전…출근길 혼잡 우려
- 이태곤, 방송 중단 이유…“재벌 부인과 결혼 때문?”
- 공효진 母 “10세 연하 사위, 딸 미쳤나 싶었다”
- 알파브라더스 “디자인 외주, 인하우스 모두 불만이라면? 구독이 답입니다”
- “배달 갈때마다 악취 진동”…소화전 열어본 집배원 경악 [e글e글]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 목격담에 열애설…소속사 “사생활 존중해달라”
- “문구점 테이프?” 400만원대 발렌시아가 ‘테이프 팔찌’ 출시
- “지금 보고싶다”…13살 딸이 만나던 남친, 알고 보니 49세 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