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외국인 관광해설사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는 포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포항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개인 SNS를 통한 홍보 활동도 겸할 외국인 명예관광해설사를 공개 모집한다.
포항 관광지에 관심이 많고 명예관광해설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외국인 명예 관광해설사에게는 일정 시간의 교육 이수 후 포항시 팸투어의 기회와 명예관광 해설사 위촉장이 부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는 포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포항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개인 SNS를 통한 홍보 활동도 겸할 외국인 명예관광해설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북도 내 거주하는 외국인 중 국내 체류에 문제가 없고 일상생활에서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사람이다. 포항 관광지에 관심이 많고 명예관광해설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외국인 명예 관광해설사에게는 일정 시간의 교육 이수 후 포항시 팸투어의 기회와 명예관광 해설사 위촉장이 부여된다. 향후 해설사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일정 자격을 갖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고 있으나 외국인이 관광해설사가 돼 외국인을 대상으로 문화·관광 스토리텔러로서 활동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이비 교주 체포…강제노동 어린이 251명 구출
- '비단뱀'이 미래 먹거리?…"기존 양식·축산업 대체 방안"
- 오타니, '한국행 비행기' 앞에서 아내 최초 공개
- 의회서 '주4일 근무' 법안 발의…"소상공인 피해" 반대
- 성주대교 아래 배수관 안에서 불 탄 시신 발견…"남성 추정"
- '밸류업' 힘 받은 증시…코스피 23개월 만에 2700선 돌파
- "호떡 뒤집기 판도 아니고…" 洪, 도태우 공천 취소 한동훈 저격
- 러시아서 '간첩' 몰린 한국인…'北 선교' 와중 무슨 일 있었나[안보열전]
- 최대 격전지 수원 찾은 김부겸…"정권 폭압적" vs "민주당 실망"
- 與 '5·18 폄훼 논란' 도태우 공천 취소…"국민 눈높이 안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