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이벤트·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벤트와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거래소는 금시장 개설 10주년을 투자자와 함께 기념하는 한편, 시장 홍보의 기회로 삼기 위해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벤트와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거래소는 금시장 개설 10주년을 투자자와 함께 기념하는 한편, 시장 홍보의 기회로 삼기 위해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금시장에 관한 퀴즈 이벤트와 금시장 회원 증권사 4사(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한국조폐공사 골드바(10g)를 지급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는 21일 서울 영등포구 서울사옥 컨퍼런스홀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도 개최한다.
향후 거래소는 KRX금시장에 보다 많은 투자자와 귀금속 실물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시장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지난 14부턴 누구나 ‘네이버 모바일버전’에서 KRX금시장 시세, 거래량 등 시장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금융 분야 유명 유튜브 채널인 ‘슈카월드’와 ‘슈카월드 코믹스’를 통해서도 금시장의 장점을 접할 수 있다.
거래소 측은 “주요 경제TV 채널 등으로 시세 표출 매체를 확대하고, 금시장 강연·교육 실시,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장 홍보 등 금시장 정보 접근성 및 투자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發 열애설 확산…“체류 맞지만 사생활 확인 NO”
- “中, ‘김고은 문신’ 파묘도 도둑시청했다”…리뷰 벌써 650건 무슨 일
- 13살 딸의 숨겨진 남친, 알고 보니 49살?…메시지 내용 보니 ‘경악’
- "코인으로 3800억 벌었다" 세계 4위 한국인 투자자 정체는?
- “‘암투병’ 아내 간호 완치시켰는데 댄스 동호회가더니”…블랙박스 ‘충격’
- “뱀 고기, 대체 무슨 맛?” 벌레만큼 눈길 끄는 미래 식량, 이유 봤더니
- 혜은이,'우이혼' 억대 출연료 제의 받았지만… 前남편 김동현과 고민하다 거절
- 김민재 '한소희 닮은꼴' 아내 최유라 공개…"올해 배우 복귀"
- '하반신 마비' 강원래, 발목 부상 군인 조롱한 정봉주에 한 말
- "꿇어. 이 X 잘라" 유명 변호사, 강남 클럽서 갑질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