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벚꽃 명소 혼잡도 실시간 제공…"진해군항제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가 실시간 인기·혼잡 지역 검색 서비스 'T지금'을 통해 벚꽃명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달 22일부터는 진해군항제와 강릉 경포대, 여의도 윤중로 등 명소 30곳에서 티맵 바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한샘 티맵모빌리티 로컬서비스팀 리더는 "올봄 꽃놀이를 가는 시민들이 인기 명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벛꽃명소 탭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맵모빌리티가 실시간 인기·혼잡 지역 검색 서비스 ‘T지금’을 통해 벚꽃명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15일 발표했다.
T지금 벚꽃명소 탭을 클릭하면 벚꽃을 보러 가기 좋은 전국 유명 장소와 동네 숨은 명소까지 270곳의 정보가 제공된다. T지금은 5분 단위로 전국 2000만명이 넘는 운전자의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가장 인기 있는 장소를 소개하는 서비스다. 목적지로 가는 실시간 이동 차량 대수도 파악할 수 있다.
지난해 벚꽃 개화 시기(3~4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린 곳은 경남 창원시로 나타났다. 진해군항제와 해군사관학교, 진해해양공원 등에서 20만건의 경로 안내가 이뤄졌다. 서울과 수도권에선 일산 호수공원과 송도 센트럴파크, 율동공원, 국립서울현충원 등이 인기가 높았다.
이달 22일부터는 진해군항제와 강릉 경포대, 여의도 윤중로 등 명소 30곳에서 티맵 바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유 전기자전거 서비스로 티맵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 연령은 만 14세 이상으로 제한된다.
이한샘 티맵모빌리티 로컬서비스팀 리더는 “올봄 꽃놀이를 가는 시민들이 인기 명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벛꽃명소 탭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강호 기자 callm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번 입으면 벗을 수가 없네"…매출 2000억 대박 난 브랜드 [오정민의 유통한입]
- "예상 밖 변화에 깜짝"…한국도 하는데 日만 성공한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비트코인에 몰빵한 '이 회사'…주가도 180% 폭등 잭팟
- "초1 조카, '빨간 급식' 매워 못 먹어"…폭로했다가 '역풍'
- "한국 압도적이었는데…中에 1위 뺏겼다" 충격 받은 삼성
- '86세' 김영옥, 매일 아침 마신다는 '이 차'…"건강 비결"
- "평범하다"더니…오타니 아내 사진 공개되자 '화들짝'
- '10점 만점에 7점'…중국인들, 몰래 '파묘' 보고 별점까지
-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성추행 의혹 오늘(15일) 결론 난다
- 동탄 아파트 22억 찍었다…'GTX 타고 출퇴근' 따져보니 [최원철의 미래집]